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테크노라이즈완결작
Texhnolyze
TEXHNOLYZEテクノライズ
최근수정 2012-02-24 11:10:24
유저평점
5
마스터평점
랭킹: 11711위 9 인기도: 6,012 프리미엄: 77 감정가: 4,008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2003.04.17
종영일 : 2003.09.25
장르 : 액션,드라마,공상과학,심리
프로듀서 :  MadhouseStudios GroupTAC FUNimationEntertainmentL RondoRobe FujiTV PioneerLDC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근미래.

공간적 배경:일본>룩스(流9洲)라는 가공의 도시.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geneon-ent.co.jp/rondorobe/anime/TEXHNOLYZE/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85%8C%ED%81%AC%EB%85%B8%EB%9D%BC%EC%9D%B4%EC%A6%88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TEXHNOLYZE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TEXHNOLYZE&f=8&rsv_bp=1&rsv_spt=3&wd=%E6%9C%BA%E9%AD%82%E6%9C%AB%E4%B8%96%E5%BD%95&rsv_n=2&rsv_sug3=1&rsv_sug=0&rsv_sug1=1&rsv_sug4=60&inputT=276

 

 

줄거리

 

무대는 절망과 폭력으로 지배된 황폐한 도시인 룩스(流9洲). 노후화된 이 마을은 현재, 외계에서의 네트워크로부터 배제되어 고립되어있으며 이 마을에서 다른 도시로 가는 것조차도 매우 곤란한 곳이다. 하지만, 그 특징이 오히려 반작용을 발휘하여 이곳은 갈 곳을 잃은 낙오자들이 해매고 해맨끝에 겨우 도착해서 흘러들어오는 장소로 변해버렸다. 살기위해서 내기 복싱으로 생계를 세우고 있는 소년인 이치세(?士), 가까운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녀인 란(蘭), 마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오르가노의 우두머리인 오니시 케이고(大西京吳), 그리고, 미래의 의지 기술인 "테크노라이즈"의 기술에 끌려서 클라스로부터 내려온 과학자인 도크(ドク).

 

룩스는 오르가노에 의해서 무력통치당하는 곳이지만 노동자 계급의 무장 집단, 카리스마 리더가 이끄는 구민(救民) 연합. 자유를 즐기는 젊은이들끼리 뭉친 깡패 집단. 그리고, 이 마을에서 가지를 뻗치고 독자적인 생활권을 쌓아올려가는 가베(ガベ). 소소한 세력 다툼은 계속되지만, 미묘하고 아슬아슬하게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각각의 역할이 이 마을에 있어서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테크노라이즈에 불가결한 인체를 접속하는 희소물질. 버림받은 이 마을의 유일한 존재의의인 라피아. 마을의 상징인 오벨리스크는 조용히 이러한 광경을 바라본다.그러던 어느 날, 이 땅에 한 명의 남자가 외계로부터 내려왔다. 그 남자의 이름은 요시이 카즈호(吉井一?). 자신의 어느 야망을 이루기 위해서 내려온 이 남자의 내방으로 인해서 룩스는 여러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이윽고 마을 전부가 휘말리게 되는 사태로까지 발전하게 된다. 

 

본작의 주인공인 19세 소년인 이치세. 오르가노와 대립하게 되어서 오른팔과 왼다리를 잃게 되고 만다. 그리고, 결국에 도크에게 테크노라이즈 이식을 받게 된다. 그의 과거는 너무나도 비참했는데, 어릴적 아버지가 처형당하고 나서 어머니와도 사별하게 되고 천애고독의 몸이 되고 만다. 그러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그는 아버지를 증오하고 있었다. 과묵하지만 살아가는데에 관해서는 집착이 굉장한 그. 또 본작의 여주인공인 란. 미래를 볼 수 있는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는 소녀이다. 가베에서는 "구경거리"로서 칭송받고 있었고, 그녀에게 해코지라도 하면 가베로부터 굉장히 엄중한 벌을 받게 된다. 부모님이 없으며 가베의 촌장 아래에서 자랐다. 룩스에서는 꽃을 팔고 있는 처지. 하얀 여우의 가면을 쓰고 있으며 과묵하고 무표정하다.

 

이러한 여러 개성있는 등장인물들이 모여서 굉장히 무겁고 심오한, 그리고 어두운 이야기를 펼쳐나가게 된다. 희망이라고는 전혀 없어보이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각자가 느낀 생각은 무엇이고 또한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개척해나갈수나 있을까. 

 

 

설정

 

테크노라이즈(テクノライズ)

기계식의 의족, 의수이며 인체와의 융합을 목적으로한 과학기술. 본래는 인체를 보완하기 위한 물건이지만, 이 테크노라이즈를 장착하고 있는 사람중에는 그냥 문신을 새기는 정도의 인식으로 테크노라이즈 이식 수술을 받는자들도 있다. 테크노라이즈를 착용한 인간을 "테크노라이즈드"라고 부른다. 신경계에 직결된 인터페이스로 인해서 관리되고 있다. 시야에는 테크노라이즈로부터 들어온 여러 정보가 인식 가능한 형태로서 나타나게 된다. 단, 이 테크노라이즈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은 좀 걸린다.

 

룩스(流9洲)

폭력과 절망으로 지배된 마을. 사실은 지하가이며 통풍구에 빛을 맞춰서 인위적으로 "낮"을 만들어내고 있다. 지상으로 통하는 교통수단은 철도와 통풍 비상구. 이 두 가지밖에 없다.

 

오벨리스크(オベリスク)

마을 중앙에 건설된 기념비이자 이 마을의 심볼. 테크노라이즈에 전기를 보내고 있다. 입구가 없는 블랙 박스이다.

 

라피아(ラフィア)

오벨리스크의 지하에 있는 쓰레기 처리장에서 채취되는 이끼 꽃. 이곳에서 배출되는 용해액의 수면 가까이에서 발생한다. 인체의 면역 기능을 저해시켜서 테크노라이즈 기술을 지원해주고 있다.

 

가베(ガベ)

통칭:야마. 장로를 중심으로 한 촌락. "구경거리(본작품에서는 란을 가리킨다)"라고 불리는 예언자의 말에 따르고 있다. 원래는 광업마을이었으며 도심에서 떨어진 곳이었지만 마을의 폭력적인 통치로부터 이탈하는 형태로 독립하였다.

 

오르가노(オルガノ)

룩스를 지배하는 야쿠자 조직. 마을에서 가장 세력이 강하며 마을의 자치와 행정을 담당한다. 테크노라이즈드가 많이 소속되어있으며 가베와도 연관성이 많다. 이 오르가노의 우두머리는 오니시. 사실 각자 목적이 다른 어중이떠중이들의 집단에 지나지 않지만 본부 조직을 중심으로 한 "마을의 목소리"에 따라서 오니시가 통솔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일단 하나의 조직으로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러한 조직의 특성상 정기적으로 간부 회의를 열고 있다.

 

클라스(クラ-ス)

오르가노에게 통치권을 부여한 룩스의 특권 계급이며 흔히 말하는 귀족적 존재이다. 언덕 위 돔에서 살고 있으며 마을에는 잘 내려오지 않는다. 도크는 여기서 왔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