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섬란 카구라완결작
Senran Kagura
閃乱カグラ
최근수정 2014-07-29 00:56:29
유저평점
7.61
마스터평점
랭킹: 485위 -1 인기도: 1,092,394 프리미엄: 1000 감정가: 728,26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2013.01.06
종영일 : 2013.03.24
장르 : 액션,에찌
프로듀서 :  Artland Genco FUNimationEntertainmentL MediaFactory MarvelousAQL SenranKaguraPartner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도쿄>아사쿠사.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senran.tv/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84%AC%EB%9E%80%20%EC%B9%B4%EA%B5%AC%EB%9D%BC%20%EC%8B%9C%EB%A6%AC%EC%A6%88#s-4.2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Senran_Kagura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tn=baidu&wd=%E9%97%AA%E4%B9%B1%E7%A5%9E%E4%B9%90

 

 

줄거리

키리야(霧夜) 선생님의 명령으로 시험을 받기 위하여 고향으로 돌아간 아스카(飛鳥)는 할아버지인 한조(半蔵)에게서 받은 수업을 끝마치고 수개월 만에 다시 돌아온 "국립 한조 학원"에서 김밥을 선물로 가져와서 반장인 이카루가(斑鳩), 선배인 카츠라기(葛城), 후배인 야규(柳生)와 히바리(雲雀)와의 재회를 기뻐한다. 그러나 학원으로 돌아오자마자 키리야 선생님의 엄격한 수행(수업)의 나날이 계속된다. 이때 유일하게 아스카가 싫어하는 비전인법의 수행에서 자신만 소환수를 소환해낼 수 없다는 사실에 고민하게 된다. 몇일 후. 아스카는 한조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지만, 집안 사정으로 소환해낼 수 있는 생물은 그녀가 가장 싫어하는 개구리였다.

 

한조가 이것도 닌자의 시련 중 하나이다,라고 단언하여 아스카는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이카루가가 자신의 특훈을 도와줌으로써 겨우겨우 개구리를 극복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이카루가보다도 강한 전투력을 가진 호무라(焔), 요미(詠), 히카게(日影), 미라이(未来), 하루카(春花)에게 습격당한다. 그 다음날. 한조 학원에 대항하여 설립된 악의 닌자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기관인 "비립 헤비 여학원"이 있다는 사실을 키리야 선생님으로부터 들은 아스카 일행은 학원의 싸움에 휘말려들어간다.

 

섬란 카구라의 원작은 2011년 9월 22일에 발매된 닌텐도 3DS용 게임 소프트이다. 캐치플이즈는 "목숨 걸고 지키러 와줘"이다. 현대에서 살아가는 닌자들을 육성하는 기관인 "국립 한조 학원"에 재적하고 있는 다섯 명의 소녀가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운다는 스토리를 가진 액션 게임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코믹스화와 애니메이션화 등. 여러 방면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타카키 켄이치로가 기획하고 시나리오는 키타지마 유키노리가 담당하였으며 캐릭터 디자인은 야에가시 난이 담당하였다. 원작은 등장 캐릭터들이 펼치는 드라마 파트와 횡스크롤로 전개되는 액션 파트로 구성되어있는 게임이다. "폭유 하이퍼 배틀"이라는 장르명이 가리키는 대로 캐릭터들의 가슴의 "흔들림"이나 카메라 앵글의 위험함, 데미지를 입었을 때 입고 있는 옷이 찢겨지는 등의 섹시한 표현과 연출이 전면적으로 잔뜩 나온다.


애니메이션은 2013년 1월부터 3월까지 AT-X, 치바 TV, 선 TV, TV 아이치, TOKYO MX, BS11 등지에서 방영되었다. 총 12화 완결. 나레이션은 후지모토 코타로.


애니메이션 또한 원작과 마찬가지로 데미지를 받으면 옷이 날아가고 속옷인지 수영복인지 모를 코스튬이 되는데 이것은 다른 판타지 게임 등에서 마계촌에서 데미지를 받으면 갑옷이 없어져서 속옷바람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 그렇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이 딱히 이것에 부끄러워하지도 않고 방어력이 저하되어서 전투 스타일을 변경하는 것도 아니고 몸이 가벼워져서 스피드가 좋아지는 것도 아니다. 옷이 벗겨지는 이유는 단순히 남성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색기를 연출하기 위함이다. 이 애니메이션의 주목적인 닌자 액션을 방해하기 위해서도 아니고 실제로 딱히 닌자 액션을 방해하는 것도 아니다. 전투 장면에서도 색기를 뽐내는 앵글은 있다.


그렇지만, 등장인물들은 긴장감과 살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닌자끼리 서로 죽고 죽이는 것이니) 어딘지 멋진 구도로 보이기까지 한다. 과거에 여러 사건을 겪고 닌자 학원에 입학한 미소녀 닌자들이지만, 그 과거 에피소드가 하나하나 꽤 무겁다. 주인공측의 닌자들도 각각 슬픈 과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소녀들은 그 과거를 뿌리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싸우고 있는 것이다. 이때문에 이야기가 후반으로 나아갈수록 속옷이라던지 가슴이라던지 그런 요소는 아무래도 좋게 된다. 오히려 어두운 과거 에피소드에 입각한 뜨거운 배틀에 관심이 가게 되는 것이다(후반으로 가면 성우들의 목소리도 기본적으로 색기가 없는 연기를 추구했다고 한다). 마지막 보스도 절묘한 악역을 연기했으며 닌자 액션을 완전한 완결로 이끌어주었다.


기본적으로 이야기의 템포는 빠르지도 않고 느리지도 않기 때문에 보면서 적응이 안되지는 않을듯하다. 기본적으로 여성 캐릭터들만 잔뜩 나오는 남성향 작품이다.



설정

국립 한조 학원(国立半蔵学院)

통칭 한조. 학생 수 약 1000명을 넘는 명문 맘모스 진학교. 그러나 그것은 겉 표면의 모습이며 진정한 모습은 국가에 소속된 국익을 위해 일하는 닌자들의 집단, 착한 닌자를 양성하기 위한 비밀 기관. 전문 인학과는 통칭 "닌자 반"이라고 한다. 닌자 반의 학생 수는 현재 5명. 소속자는 학원 기숙사에서 사는 게 원칙이다. 소재지는 아사쿠사. 

 

비립 헤비 여학원(秘立蛇女子学園)

통칭 "헤비죠". 그 규모와 거점의 위치 등이 모두 수수께끼에 휩싸여 있다. 의뢰주인 악덕 정치가나 어둠 기업의 사적인 이익을 위해서 위법 행위를 아무렇지도 않게 저지르며 임무를 수행하는 악의 닌자를 양성하는 게 목적. "악은 선보다 관대하다"를 모토로 선한 닌자의 일족이든지 본교의 악의 닌자와 싸운 자이든 입학을 거부하지는 않는다. 인술의 수행은 한조보다 훨씬 가혹하며 사상자가 나오기도 한다지만, 이곳이 아니면 갈 데도 없기 때문에 사람을 교체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사람 수는 변하지 않는다. 또한, 하급 닌자가 상급 닌자에게 승부를 도전하는 하극상 같은 교칙도 존재한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성 같은 건물과 마치 지옥 같은 광대한 훈련소가 등장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