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5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7.04.01 종영일 : 2008.03.30 장르 : 액션,하렘,코미디,패러디,로맨스,소년 프로듀서 : TVTokyo ShogakukanProductions StudioTulip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2004년 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hayatenogotoku.com/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95%98%EC%95%BC%ED%85%8C%EC%B2%98%EB%9F%BC!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Hayate_no_gotoku!
줄거리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16세 소년 "아야사키 하야테(綾崎ハヤテ)"는 평범한 공립 고등학교에 다니는 평범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었지만, 부모가 도박중독자인데다가 술을 제일 좋아하는 인생 막장 인간들이기 때문에 생활비와 학비를 스스로 벌어들이기 위해 아르바이트에 매달리는 매일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 하야테의 고1로써 맞는 크리스마스이브날, 부모님이 편지를 놓고 실종된다. 편지에는 부모님이 도박으로 날려먹은 1억 5680만 4000"엔"(원이 아니다! 원이!)에 달하는 빚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빚을 갚기 위해서 하야테를 빚쟁이 뒷골목 야쿠자에게 팔아넘겼다는 사실이 적혀있었다. 경악하는 하야테.
하야테는 자신을 "거래"하기 위해 찾아온 야쿠자로부터 겨우 도망쳐 목숨을 부지했지만, 가지고 있는 돈이라고는 12엔이 전부였다. 결국 엄동설한의 길거리를 쓸쓸히 쏘다니게 된다. 그러다, 어쩌다가 도착하게 된 공원에서 음료수 자판기 앞에서 혼자 서 있는 소녀를 우연히 발견해내고, 하야테는 순간적으로 1억 5000만 엔의 몸값을 요구하는 유괴범죄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러나, 하야테가 소녀에게 유괴범으로서 말한 게 하필 "나는 너를 원한다" "한 번에 딱 본 순간부터 너를 납치할 결심을 했다"라는 엄청나게 돌려 말한 사랑고백 같은 대사였기 때문에 소녀는 이것을 사랑의 고백이라고 착각하게 된다. 게다가 하야테가 그 장소를 떠난 사이에 다른 유괴범이 나타나서 그녀를 납치하려고 한 상황에 하야테가 소녀를 극적으로 구출해냈기 때문에 소녀는 하야테에게 반해버리고 만다. 그 소녀는 엄청난 대부호인 "산젠인(三千院) 가문"의 아가씨인 "산젠인 나기(三千院ナギ)"였다.
거리에서 헤매고 있었던 하야테를 나기는 집사로서 고용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하야테를 구하기 위해서 하야테를 쫓던 야쿠자에게 1억 5000만 엔의 빚을 무려 현금으로 전부 즉석에서 지불한다. 이렇게 해서 나기를 지키기 위해, 그리고 나기에게 빚을 갚기 위해, "빚 집사"인 아야사키 하야테의 집사 생활이 막을 열게 된다.
설정
산젠인 가문의 재력
재벌인 산젠인 가문은 그 어떤 재벌 가문보다 뛰어난 재력을 소지하고 있다. 나기의 할아버지의 직업은 무려 석유왕(...)이라는 설정 때문. 즉, 돈이 그야말로 무한히 있다.
하쿠오 학원(白皇學院)
작중에 등장하는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가공의 사립 명문 고등학교. 대부호의 자녀나 천재들이 모이는 초 엘리트 학교로서 유명하다고 한다. 광대한 사유지를 가지고 있으며, 주소는 "도쿄도 스기나미구 거의 전부". 현 이사장은 "텐노스 아테네(天王州アテネ)".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건 5명의 이사 중 한명인 "쿠즈하 키리카(葛葉キリカ)"이다. 학생 수는 약 10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