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4.09.27 종영일 : 2014.12.20 장르 : 액션,호러,공상과학,우주 프로듀서 : WarnerBros. UltraSuperPictures LIDENFILMS Mages GoodSmileCompany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서기 2599년.
공간적 배경:지구.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terraformars.tv/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85%8C%EB%9D%BC%ED%8F%AC%EB%A7%88%EC%8A%A4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Terra_Formars
Baidu:http://www.baidu.com/s?ie=utf-8&f=8&rsv_bp=1&tn=baidu&wd=%E7%81%AB%E6%98%9F%E5%BC%82%E7%A7%8D
줄거리
이 작품은 약 600년 후의 지구를 무대로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과학 기술의 발달뿐만 아니라 국가간의 권력 관계와 빈부격차 등. 현대물에 가까운 요소가 잔뜩 묘사되었다.
2577년.
인구의 급증과 함께 화성의 테라포밍을 위해서 21세기 무렵. 최초의 수단으로서 특수한 이끼와 바퀴벌레를 화성에 대량으로 뿌리고 지표를 검게 물들게 함으로써 태양광을 흡수시켜 화성을 따뜻하게 만들기 위한 계획이 실행되었다. 우주 비행사 6명을 태운 유인 우주함 "버그즈 1호"는 화성으로 향한다. 목적은 생식하고 있는 바퀴벌레의 조사와 포획. 그리고 2500년 이후로 화성으로 보내진 무인기로부터의 통신이 끊겨 있다는 점에 대해 의문을 품고 그것을 조사하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배 밖으로 나온 순간. 인간만한 크기로 이상진화해버린 바퀴벌레에게 습격당하여 승무원들은 전멸한다. 그러나, 죽는 순간에 죠지가 바퀴벌레의 샘플을 지구로 성공적으로 보내고 후에 "테라포머"라고 불리는 이 생물의 샘플로 인류는 새로운 기술을 얻는다.
2599년.
화성의 바퀴벌레를 구제, 포획하기 위해서 우주선인 "버그즈 2호"는 지구를 떠난다. 화성에 내리자 15명의 승무원들은 테라포머의 습격을 받는다. 승무원들은 "화성의 혹독한 환경 아래에서 임무수행"이라는 명목으로 강제로 받아야했던 "버그즈 수술"로 인해서 곤충 인간으로 변신하여 대항하지만, 테라포머의 상상 이상의 강력한 힘과 무수한 적에게 둘러싸여 점차 동료들을 잃어간다. 게다가 테라포머의 힘을 독점하려고하는 자들의 사악한 마음에 농락당하여 드디어 코마치 쇼키치(小町小吉)와 히루마 이치로(蛭間一郎). 이 두 명을 제외하고 괴멸하지만, 두 명은 가까스로 화성을 탈출한다.
2620년.
2620년. 버그즈 2호의 실패를 반면교사로 삼아 U-NASA는 오랫동안 화성 개발을 동결하고 있었다. 그러나, 의도치 않게 코마치 일행이 가져와버린 치사율 100%의 "AE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자들이 늘어난다. 유행하기 전에 그 치료약을 만들기 위해 바이러스 배양을 위한 테라포머의 포획이 계획되고 대형 우주함인 "아넥스 1호"에 보충병 94명, 간부(오피서) 5명, 함장. 이렇게 총 100명의 승무원을 태워 보낸다. 화성에 도착하자마자 테라포머의 습격을 받고 승무원들은 6개의 반으로 나뉘어져 화성의 여러 곳에 불시착한다. 테라포머의 더욱 더 거세진 습격을 승무원은 버그즈 수술을 발전시킨 "M.O. 수술"로 얻은 능력을 구사하여 어떻게든 극복하지만, 테라포머도 20년 전 버그즈 수술 기술을 빼앗아 강화되어 있었다. 각 반은 아넥스 1호에서 합류하기로 하지만, 중국 아시아 제4반의 배신으로 아넥스 1호는 점거되어 궁지에 몰리게 되는데..
원작은 사스가 유의 청년 만화이다. 화성의 테라포밍용으로 뿌려지고 사람 못지않게 진화해버린 바퀴벌레인 "테라포머"들과 그것을 구제하기 위해서 특수한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싸움을 그린 SF 만화. 원작자인 사스가 유는 처음에는 불량배를 다룬 만화를 만들고 싶었지만, 그것을 일단 읽어본 편집자가 "다음은 잠수함 아니면 우주선 아니면 화성 만화를 그려줘"라는 말을 듣고 옛날 TV 방송에서 봤던 이끼와 바퀴벌레를 이용한 화성의 테라포밍 계획을 SF 만화의 아이디어로서 골랐다라고 언급하였다. 단행본 제1권 띠에는 만화 "바쿠만"에서 등장하는 만화가 캐릭터인 니즈마 에이지가 "정말로 있었던 최고로 재밌는 우주 바퀴벌레 만화"라고 언급되었다고 소개되었다.
2011년 "미라클 점프" 창간호에서 연재를 개시하고 2011년 6월호까지 게재된 다음(제1권 수록) 2011년 "주간 영 점프" 27호(2011년 6월 16일 발매)에서 "미라클 점프"판 22년 전의 에피소드인 서기 2577년이 무대인 "테라포머즈 1"이 게재되었다. "미라클 점프" 3호와 "미라클 점프" 4호 사이에 공개된 단편 작품이다. 2012년 "주간 영 점프" 22호와 23호 합병호에서 새롭게 "미라클 점프"판 20년 후(2619년)를 무대로 한 후일담. "TERRAFORMARS 테라포마스"의 연재를 개시하였다. 작중에 등장하는 고속 탈출기 및 테라포마스에게 맞서기 위한 발사식 곤충잡이 그물의 메카니컬 디자인은 애니메이터인 김세준이 담당하였다.
설정
테라포밍 계획(テラフォーミング計画)
지구의 인구 급증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환경 파괴나 에너지 문제를 염려하여 화성을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드는 계획. 화성의 땅에 대량의 이산화탄소가 내재되어있다는 사실이 판명되었기 때문에 화성을 따뜻하게 만듬으로써 이산화탄소를 유출시키고 그것으로 인한 온실효과로 인해 점차 기온을 상승시키는 것이 목적. 20세기의 과학자들은 그 최초의 수단으로서 스트로마트라이트를 개량하여 태어난 특수한 이끼와 그것을 먹여 개량시킨 바퀴벌레를 화성에 대량으로 뿌리고 지표를 검게 물들게해 태양광을 흡수하여 따뜻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했다.
버그즈 수술(バグズ手術)
"테라포머의 면역 관용 장기 이식술" 및 "골육세포의 곤충 DNA 배열 하이브리드 수술"의 총칭. 화성 환경에서 장시간의 임무를 가능케하는 수술로서 곤충의 DNA 배열을 후천적으로 조합하여 연약한 인간의 골육세포를 곤충의 것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실험 단계에서 사람과 상성이 좋은 초파리를 사용한다고 타국의 기술자에게 알렸지만, 강도가 올라가지 않아 다른 곤충으로 변경되었다. 공존할 수 없는 곤충의 조직을 인체가 거절하는걸 막기 위한 수술의 성공 생존률은 30%. 게다가 주사기를 통해 액체의 약제를 주입함으로써 조직의 밸런스를 무너뜨려 곤충 인간으로 변신함으로써 보다 곤충의 특성을 이끌어낼 수 있다. 그러나, 효과가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 인간의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으로 인해 쇼크를 일으켜 결국에는 사망한다. 성분은 간장과 췌장에서 분해되기 때문에 장기가 손상된 경우에는 서서히 곤충으로 변화해간다. 테라포머의 면역 관용 능력이 수술의 기초가 되며 "개방 혈관계의 변용"과 "강화 아밀로스의 외부 피부"가 중요한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