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몬스터 아가씨가 있는 일상완결작
Monster Musume no Iru Nichijou
モンスター娘のいる日常
최근수정 2015-09-26 14:22:26
유저평점
7.48
마스터평점
랭킹: 482위 -1 인기도: 93,764 프리미엄: 556 감정가: 62,509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청불
방영일 : 2015.07.08
종영일 : 2015.09.23
장르 : 하렘,코미디,로맨스,에찌,판타지,성년
프로듀서 :  Genco TOHOanimation
홈페이지 : 

배경

시간적 배경 현대

공간적 배경 판타지 일본

 

줄거리

몬스터 소녀 전문 작가인 오카야도의 이종족(작중 표기는 타'他'종족) 에로 러브 코미디. 원래는 pixiv에서 단편으로 조금씩 올라오던 이종족 모에물이었지만, COMIC RYU에서 장편물로 전환하여 연재를 시작하게 되었다. 2012년 9월 1권이 발매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6월 기준 누계 200만부가 판매된 인기작. 초창기 연재에 비하면 작가의 기량이 상승한 것인지 그림체가 훨씬 세밀해져서 확연히 다른 느낌이 든다.

 

원작은 평범한 인간 남성과 이종족 소녀(또는 누님)의 한 장짜리 단편 에로물[1]이었지만, 장편 연재를 시작하면서 수위는 높을지언정 직접적인 행위는 나오지 않는 코미디 청년만화로 바뀌었다. 유두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고 성기가 간접 묘사되는 경우도 적잖은지라 대놓고 보기 힘든 것은 여전하지만, 등장하는 여성들이 이종족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참작되는 부분은 있다.

 

작품의 본질은 가벼운 에로 코미디지만, 인간과 이종족 사이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회 문제들을 꽤 비중있게 다루고 있기도 하다. 작중의 여러 사건들을 (에로 코미디적 요소를 제외하고) 현실의 인종차별이나 장애인 등의 사회적 소수자 차별 문제에 대입해보면 은근히 아귀가 맞는다. 픽시브 단편을 연재할 때도 이종족들의 습성을 작가가 공들여 묘사한 만큼, 이런 부분도 설정을 세워놓은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인지 미국에서도 반응이 상당히 좋은 망가 중 하나. 어느 정도냐 하면 2014년 5월의 뉴욕 타임즈에 나왔던 '베스트 세일즈 망가 부분'에서 1권이 3위, 3권이 1위를 기록했고, 동년도 9월 발표시에도 4권이 1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2015년 8월 발표에서도 7권이 1위를 차지했다.

 

3년 전, 정부의 관리하에 그림자 너머에서 살아왔던 인간외 종족들이 "타종족간교류법"을 통해 드디어 수면 밖으로 나와 인간 사회에서 같이 살아가게 된다. 그 일환으로 이종족의 대표들이 문화교류 코디네이터를 통해 인간 호스트들과 같이 살며 경험을 쌓는 제도가 마련되는데 하지만 교류의 역사가 짧은 만큼 인간과 이종족의 사이에서 여러 문제가 생기기 마련. 그 트러블 가운데에서 쿠르스 키미히토와 미아, 그리고 많은 타종족 소녀들이 한집살이를 시작하는데….

 

설정

타종족간교류법

*타종족은 호스트의 동행 없이 혼자서 외출할 수 없다.

*인간과 타종족은 서로를 공격해서는 안된다. 

- 이 규칙에서 확장되어, 인간과 이종족은 서로 성적 관계를 맺을 수 없다. 각 종족의 대표로 나온 타종족이 순결을 잃을 경우, 해당 종족의 명예와 관련되어 외교문제로 번질 수 있기 때문. 다만 쿠르스는 시범 케이스로 동거중인 타종족 소녀중 한 명을 골라 결혼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 상태다. 

*이상의 법을 어긴 인간은 체포되며, 타종족은 고향으로 강제송환된다.

라미아족

라미아족은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뱀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인간보다는 뱀의 특성이 강하다. 체온도 심하지는 않지만 주변의 온도의 영향을 받는 변온. 꼬리 끝부분이 위크 포인트. 뱀의 부분은 일정기간마다 허물을 벗는다.

하피족

모두 팔이 새의 날개의 형상을 띈 종족. 난생이며 밤에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야맹성으로, 베란다에 걸어놓은 CD를 싫어하는 둥, 새의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다. 날기 위해 체격이 작은 편이며, 일정 기간마다 무정란을 낳는다고 한다. 참고로 파피만 그런 것인지 알 수 없으나, 땅 위에서 단 세 발만 걸을 때마다 웬만한 기억이 삭제되는 병에 걸려 있다고 전해진다

켄타우로스족

켄타우로스족은 남성과 여성이 동시에 확인된 종족으로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말이다. 그리스 신화등에 나오는 난폭한 이미지는 남성쪽이며 여성쪽은 그걸 반면교사로 삼아서 명예와 예의를 중시한다. 여성쪽은 대다수가 가슴이 큰데, 이는 태어날때부터 몸이 크기 때문에 아이들의 모유수유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성장한 결과라고 한다.

슬라임족

슬라임족은 설정상 인간여성의 형태로 완벽히 변할 수 있는 최근에 발견된 신종이자 이레귤러로, 사회성이나 역사는 커녕 정체조차 확인할 수 없지만 학습능력이 상당히 높다고 나온다.

인어족

인어족은 상반신이 인간. 허리 부근부터 하반신이 물고기의 꼬리로 되어 있는 종족이다. 지상에서의 행동이 불편한 편으로 대다수가 이동시 휠체어를 사용한다. 옆구리에 아가미가 있으며 아가미만 제대로 젖어 있다면 호흡이 가능하다는 모양. 

아라크네족

아라크네족은 인간의 여성에 거미의 하반신을 지닌 종족이며, 인간의 형태를 지닌 가슴과 배를 제1흉부, 제1복부라고 부르고 거미 몸체 부분은 가슴쪽을 제2흉부, 배 쪽은 제2복부라고 부른다. 6개의 눈을 지니고 있으며 식성은 완전한 육식. 제2복부에서 거미줄을 낼 수 있으며 거미줄로 덫을 치고서 먹이를 사냥하던 종족이었으나 인간사회에서는 사냥할 필요가 없어 거미줄로 인형을 만들거나 끈을 묶거나 하면서 심심풀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거미줄로 묶는 장난을 치는 것도 사냥하던 본능때문이라고 한다. 의외로 카페인에 취한다.

모노아이족

하나의 커다란 눈이 특징인 타종족. 눈이 하나인 탓에 인간외의 다른 타종족에게도 혐오감을 주기 쉽다는 것이 종족 전체의 고민. 시력은 좋으나 입체감각이 약한 편이며, 눈동자가 커서 화분증이나 건조증에 걸리기 쉽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