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불꽃소년 레카완결작
Flame of Recca
烈火の炎
최근수정 2021-05-16 23:01:16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12227위 4 인기도: 8,390 프리미엄: 818 감정가: 5,59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42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97.07.19
종영일 : 1998.07.10
장르 : 액션,어드벤처,격투,소년,슈퍼파워
프로듀서 :  StudioPierrot VizMedi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B6%88%EA%BD%83%EC%86%8C%EB%85%84%20%EB%A0%88%EC%B9%B4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Flame_of_Recca

Baidu:http://www.baidu.com/#wd=%E7%83%88%E7%81%AB%E4%B9%8B%E7%82%8E&rsv_bp=0&tn=baidu&rsv_spt=3&ie=utf-8&rsv_n=2&rsv_sug3=2&inputT=1397221372471&rsv_sug4=428&rsv_sug1=1

 

 

줄거리

닌자를 동경하는 주인공 소년인 하나비시 레카(花菱烈火)는 불꽃을 뿜어내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레카는 어느 날, 치유의 능력을 가진 소녀인 사코시타 야나기(佐古下柳)와 만나게 되고, 서로의 힘을 털어놓으며 친한 친구 사이가 된다. 그리고, 레카는 야나기를 지켜주기로 결심한다. 수수께끼의 여성, 카게보우시(影法師)의 출현으로 인해서 레카 일행은 마력을 가지고 있는 도구인 "마도구"의 존재를 알게 된다. 어느 날, 누군가에게 납치된 야나기를 되찾기 위해서 레카는 친구인 키리사와 후우코(霧澤風子)와 이시지마 도몬(石島土門)과 함께 카게보우시가 보금자리로 삼고 있는 저택으로 향한다. 저택에서 마도구를 가지고 있는 적들이 기다리고 있었지만, 동료들과 또 예전에 레카와 싸워본적이 있었던 미카가미 토키야(水鏡凍季也)의 협력으로 인해서 마지막 방에 도착해서, 레카와 똑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쿠레이(紅麗)와 대결한다.

 

그러나, 쿠레이의 불꽃인 "쿠레나이"의 힘의 앞에서 레카 일행은 도통 승산이 보이지 않는다. 궁지에 몰린 레카는 카게보우시의 조언으로 인해서 자신의 불꽃을 억누르는 장갑을 벗는 도박에 나선다. 장갑을 벗음으로 인해서 레카의 몸 속에 잠들어 있는 불꽃인 "팔룡"이 눈을 뜬다. 레카는 팔룡의 힘으로 어떻게든 쿠레이를 쓰러뜨리고, 야나기를 구해내는데에 성공한다. 그리고나서, 레카는 카게보우시로부터 자신과 쿠레이의 과거를 알게 되고 결착을 짓기 위해서 동료들과 함께 암격투전으로 출전한다. 암격투전에서 쿠레이와의 사투를 끝내고 평온하게 살고 있었떤 레카 일행이었지만 또 누군가에게 습격당한다. 그들은, 모리 코란(森光蘭)이 이끄는 "우라우루하"였다. 모리 코란의 노림수가 위험한 마도구인 "천당지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레카 일행은 천당지옥을 파괴하러 다시 싸움을 시작할 준비를 하는 것이었다.

 

화영인군----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해서 전투력을 끝없이 올리는 여러 도구를 만들어낸 최강의 닌자집단. 그 두령의 자리를 둘러싼 인연의 대결이 지금, 시대를 넘어서 다시 되살아난다! 숙명적인 대결의 행방이란!? 화영인군이 남긴 여러 무기를 사용한 다채적인 전투 씬이 볼만한 액션 작품이다.

 

히로인인 사코시타 야나기가 가지고 있는 특수능력을 둘러싸고, 주인공인 하나비시 레카와 그 동료들이 그녀를 지키기 위해서 싸우는 흔히 말하는 "능력자 배틀물" 만화가 원작이다. 본작의 연재가 시작됐을 당시의 "선데이"는 러브 코미디 만화와 스포츠 만화가 연재된다는 이미지가 강했었고, 때문에 "배틀물"이 거의 없었던 그 와중에서의 이색작이라고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배틀물"의 히트작이 되었던 것이다.

 

작가인 안자이 노부유키의 출세작이며, 단행본의 누계 발행부수는 2500만부를 넘었다. 1997년에 애니메이션화가 되었으며, 이것을 계기로 지명도를 높이고 이때부터는 원작이 완결될때까지 최신권이 나올때마다 코믹스 매출량 랭킹 상위에 올라오는 등 큰 인기를 끌었었다.

 

 

설정

염술사(炎術士)

불꽃을 생성해내는 능력을 가진 인간. 기본적으로 각대마다 한 명씩밖에 태어나지 않는다. 염술사가 모두 화영인군의 우두머리가 될 수 있는건 아니고, 그릇이 없어서 스스로 몸을 내뺀 사람들, 위험인물로서 살해당한 염술사들도 있다. 모든 염술사는 자신이 자주 쓰는 팔에 어떠한 장신구를 착용하고 있지만, 이것은 자신의 불꽃의 힘을 세이브하는 스톱퍼로서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착용하지 않으면 불꽃의 컨트롤은커녕 자신의 불꽃 때문에 자신의 몸을 태워버릴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한 일이 아니면 빼지는 않는다. 또한 불꽃을 다루는 능력 때문인지, 불꽃에 대한 내성이 평범한 사람보다 훨씬 높다.

 

치유의 능력(癒しの力)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상처 등을 고치는 능력. 이 힘은 마도구의 힘과 상반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마도구(魔導具)

400년 전, 화영인군 중 한 사람이었던 코쿠우와 카이마가 만들어낸 마력을 가지고 있는 도구. 매우 많은 종류가 존재하며, 1종류류마다 하나씩밖에 없는것도 있는가하면 여러개 생산되어있는 것도 있다. 대개 문자가 적혀져있는 "핵"이 존재하며, "핵"이 파괴되지 않는 한 재생시킬 수 있다. 물론, 마도구의 형태, 능력에 따라서는 핵이 없는 경우와 핵만 있는 형태 등도 존재한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만 등장하고 원작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것도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