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ONA 화수 : 1 러닝타임 : 31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6.02.04 종영일 : 2016.02.04 장르 : 액션,학교,초자연,뱀파이어 프로듀서 : Nonefound addsome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한국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www.webtoons.com/en/promotion/noblesse-ova
Wikipedia:en.wikipedia.org/wiki/Noblesse_(manhwa)
Baidu:www.baidu.com/s
줄거리
노블레스 시즌 1' 의 스토리를 축약한 프로모션용 애니메이션으로 원작과 다르게 전개가 빠르다.
노블레스 1부 스토리를 요약한 건데, 중요한 장면들만 모아 제작한거라 웹툰을 본 사람이 아니면 이해하기가 약간 힘들다. M-21과 신우 일행, 그리고 라이제르의 부활과 제이크를 없애는 부분까지 나왔다.
원작 초반, M-21과 M-24가 전형적인 악당으로서 행동한 부분이 제이크와 마리의 강요에 의해 한 것으로 각색되었다. 또, M-24가 신우를 보고서 예전의 동료를 떠올리는 오리지널 장면이 추가되었다. 스킵되어있다는 부분을 제하고 본다면 원작의 개연성을 어느정도 충족시켜주는 부분. 여담으로 프랑켄슈타인이 좀 얌전하게 나와서 아쉽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해당 내용은 시즌 1이라 그 당시에 프랑켄슈타인의 모습을 애니화 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설정
노블레스(Noblesse)
귀족의 가주마저 처단해 버릴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귀족 최강의 존재. 귀족을 뜻하는 용어로 변질되었고, 본래는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라이) 단 하나를 칭하는 고유명사이다. 귀족의 수장이 로드라면, 그들을 보호하고 처벌을 할 수 있는 존재가 바로 노블레스.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자신의 생명력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로드
귀족의 수장으로, 피를 지배하는 자라고 한다. 위엄, 포스, 신비로움 3박자를 갖춘 주인공 카디스 에트라마 디 라이제르(통칭 라이)가 노블레스의 지배자일 것이라고 당연스레 생각했던 독자들로서는 상당히 의문이 많은 존재였다.
정신지배
귀족들의 주요 무기이자 기술, 상대방의 정신을 지배하면서 정신을 지배한 상대방을 마음대로 지배하고 조종하며 다룬다. 정신 지배를 강화시키면 지배한 대상의 신체 능력까지 마음대로 다룰 수 있게 된다.
블러드 필드
피를 지배하는 자만이 쓸 수 있다는 절대 공간, 공간을 압박하거나 소용돌이치면서 상대를 공격하기도 한다. 로드와 노블레스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가문
노블레스를 대표하며 로드에게 충성하는 일곱 가문. 본래는 열세 가문이 있었으나, 500년 전 여섯 가문의 가주들이 반역을 일으켜서 현재는 7대 가문만이 남아있다. 각 가문은 가문의 대표자인 가주 한 명과 가문의 기사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가주들은 자신들의 가문의 전대 가주들의 혼으로 이루어진 소울 웨폰을 대대로 물려받는다.
소울 웨폰
귀족의 열세 가문과 로드에게 계승되는 무기로 가주의 상징. 가주는 영면에 들기 전 그의 피를 계승하는 자손에게 자신의 영혼과 힘을 담은 소울 웨폰을 물려준다. 각 가문의 가주들은 이것을 후계자들에게 하사함으로써 차기 가주들에게 가주의 신념과 의지를 계속 이어나가게 한다. 소울 웨폰마다 다른 형태와 능력이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소울 웨폰에 대한 이야기는 인간들에 의해 전설이나 신화로 변형되어서 내려오고 있다.
란데그르 가문
인간을 원망하지 않고 여전히 약한 자들을 배려하고 피해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을 귀족의 긍지로 여기는 가문. 일단 자신이 한 번 결정한 것은 죽는 일이 있어도 바꾸지 않는 것이 특징. 이 가문에 속한 이들은 고집이 강한 경향이 있는 듯 하다. 때문에 '고집 = 란데그르 가문' 이라는 별칭이 붙기도 했다.
로이아드 가문
로이아드 가의 전대 가주가 100여년 전 배신자 가주 자르가 시리아나한테 모살(謀殺) 당한 후 가문이 몰락했기 때문에 현재는 세이라 혼자만이 남아있다. 말 그대로 이름 뿐인 가문. 세이라는 전대 가주가 사망한 이후 쭉 란데그르 가에서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 란데그르 가문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인간들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케르티아 가문
여러 가문 중 가장 빠르고 은밀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이 암살자라 부르는 이들의 기원. 다른 가문에 비해 케르티아 가문은 유달리 가족애가 부각된다. 당장 레이가만 해도 아들이 둘이라 장남인 라자크가 가주가 되면 라엘은 아무것도 가지는게 없다고 하여 라자크에게 미안하다고 하면서 라엘에게도 자신의 영혼을 내려 소울 웨폰 그란디아를 내려주었다.
메르가스 가문
메르가스 가문의 가주는 로드의 방패이자 수호자라는 칭호가 있다. 또한 루케도니아의 수호자라고도 한다. 그래서인지 소울 웨폰에 방패가 있으며 이 방패로 강력한 방어결계를 칠 수 있다.
블러스터 가문
가문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먼 거리에서 적을 저격하는 데 특화된 가문. 흔히 저격수로 통하는 스나이퍼의 시초로 일컬어지며 란데그르 가문과 같이 로드에 대한 충성심은 강하나, 정에 약한 편이다.
엘레노르 가문
소울 웨폰의 이름/형태와 로자리아의 비주얼로 볼 때, 그녀의 가문은 인간들 사이에서 전시안으로 전해져온 듯 하다. 접근전에 약하다고 한다.
멀리는 이동하지 못한다지만 단거리 순간이동을 비롯해 다양한 원거리 공격을 날릴 수 있다.루 가문
세상 일에는 관계없이 오로지 힘을 수련하는 데만 열중하는 가문. 때문에 로드나 노블레스를 제외한 다른 귀족들에 비해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