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6.07.05 종영일 : 2016.09.27 장르 : 액션,악마,소년,슈퍼파워 프로듀서 : TVTokyo Aniplex Dentsu Shueish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19세기 말.
공간적 배경:유럽>흑의 교단.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v-tokyo.co.jp/anime/dgrayman/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D.Gray-man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D.Gray-man
줄거리
이 이야기는 가상의 19세기 유럽에서부터 시작된다. 엑소시스트와 AKUMA(악마)들과의 이야기이다. AKUMA란 세계를 종말로 이끌려고하는 천년 백작이라는 자에 의해서 제조된 기계, 혼, 비극을 재료로 한 슬픈 악성 병기. 이 악마를 파괴할 수 있는 힘을 유일하게 가진 자들은 흑의 교단이라고 불리는 조직에 소속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신의 결정인 이노센스에게 선택받은 엑소시스트.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알렌 워커도 그중 한 사람. 왼팔에 깃든 이노센스를 무기로 동료들과 함께 악마를 파괴하여 천년 백작에게 맞서 싸우는 싸움에 그 몸을 던지게 된다.
소년의 이름은 알렌 워커(アレン=ウォ-カ-). 15살 영국인 소년인 알렌은 AKUMA를 파괴하는 엑소시스트로서 정식으로 인정받기 위하여 흑의 교단에 인사를 하러 떠나게 된다. 그러나, 그 도중 어느 폐옥에서 여성 경관인 모어에게 직무 질문을 당하게 된다. 그곳에서는 수명의 여행객들이 행방불명이 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알렌은 아직 15살 어린 소년이지만 백발을 가지고 있으며, 괴상한 모양을 하고 있는 왼팔 때문에 밤에 혼자서 그런 곳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수상쩍게 생각하는 경관. 그때, 어둠을 찢는 처절한 비명이 울리게 된다.
악마. 사람들의 약해진 마음 틈새를 비집어서 천년 백작이 만들어낸 괴물. 사실 주인공인 알렌도 과거 천년 백작의 꼬임에 넘어간적이 있었다. 괴상하게 생긴 팔 때문에 부모에게도 버려져서 광대이자 알렌의 양아버지인 마나 워커 아래에서 자란 알렌. 그러나, 마나는 죽어버리게 되고 크게 충격을 받은 알렌은 천년 백작의 꼬임에 속아 넘어가 마나를 악마로 만들어버리게 된다. 악마가 돼버린 마나는 극도로 알렌을 증오하며 알렌의 왼쪽 눈에 저주를 내리게 된다. 그 이후로 알렌은 악마의 영혼을 보게 될 수 있게 됐으며, 자신의 이노센스로 무의식중에 악마가 된 마나를 파괴해버린다. 이 사건은 알렌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기며 알렌이 엑소시스트가 되어서 악마들의 영혼을 구제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게 된 이유기도 하다.
그 이후, 그는 스승이자 엑소시스트 원수인 크로스 마리안 원수 아래에서 여러 고생(?)을 하며 자라게 된다. 그렇게 해서 그는 엑소시스트가 되기 위하여 흑의 교단으로 향하게 된 것이다. 어찌어찌하여 사람을 덮친 악마를 파괴하고 엑소시스트의 총본부인 흑의 교단의 정문 앞에 도착하게 된 알렌. 감시 카메라로 그 모습을 보고 있었던 흑의 교단 내부에서는 문지기의 신체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알렌에게 전한다. 그러자, 기분 나쁘게 생긴 큰 얼굴이 새겨진 문이 알렌을 악마냐 인간이냐를 판별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알렌의 왼쪽 눈에 저주받은 문장을 발견하자, 큰 목소리로 알렌은 악마의 동료라고 말하는 문. 그러자, 하늘에서 일본도를 가진 청년이 나타나서 갑자기 알렌을 베려고 하는데.
그 일본도를 가진 청년의 이름은 칸다 유우(神田ユウ). 일본인 엑소시스트로서 굉장히 까칠한 데다가 붙임성이라고는 요만큼도 없는 욕쟁이. 우여곡절 끝에 오해가 풀리고 엑소시스트로서 인정받은 알렌은 칸다와 티격태격하며 서로 으르렁대는데..
그리고, 흑의 교단에서 엑소시스트로 인정받은 알렌에게 첫 임무가 주어졌다. 알렌과 언제나 티격태격 싸움이 끊이질 않는 칸다 유우와 같이 2인 1조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어쩐지 전도다난의 예감이 든다. 실장인 코무이 리(コムイ=リ-)로 인해서 남쪽 이탈리아에서 발견됐다고 하는 이노센스의 회수를 명령받고, 탐색 부대인 토마와 3명이서 출동하게 된다. 그러나, 먼저 현지로 향한 탐색부 대원들과 연락이 끊기게 된다. 알렌 일행이 서둘러서 그쪽으로 향하자, 그곳에서 탐색 부대들이 3마리 악마에게 습격 받았다! 과연 칸다와 알렌. 이 최악의 콤비로 이 전도 다난하고 난이도 높은 임무를 극복하고 무사히 이노센스를 회수할 수 있을 것인가?
설정
흑의 교단(黑の敎團)
세계의 종말을 저지하기 위하여 바티칸의 명령으로 인해서 설립된 직속 대 AKUMA 군사 기관. 흑의 교단에 소속된 자는 바티칸의 명(로즈 크로스)에 의해서 여러 가지 장소에 출입하는 것이 허가되어 있으며, 임무에서 발생하는 비용(설령 그것이 수리 비용이라 하더라도)은 모두 교단이 지불한다. 본부는 절벽 쪽에 위치해있다.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에 지부가 있다.
엑소시스트(エクソシスト)
흑의 교단에 소속된 AKUMA 퇴치를 전문으로 하는 검은 성직자. 알렌이 입단하였을 때는 19명이 소속되어 있었다. 전원 흑의 단복(코트)을 착용하고 있다. 가슴에는 교황의 상징인 로즈 크로스가 있다. 엑소시스트라는 건 어디까지나 흑의 교단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불리는 호칭이다. 보통은 적합자 불명의 이노센스를 가지고 있는 원수들에 의해서 발견되지만, 아주 가끔 이미 이노센스를 소유하고 있는 적합자도 있다(주로 알렌 같은 기생형의 적합자). 전력 확보나 하트의 보호 등의 사정으로 적합자는 발견하는 즉시 교단 본부로 출항해야 한다(과거에는 납치에 가까운 형태로 강제적으로 데려가는 경우도 있었다).
이노센스(イノセンス)
신의 결정이라고 불리는 신비한 힘을 가진(큐브 안에서 잠들어 있는 물체), 수수께끼가 많은 물질. 원석이라고 불리는 결정 주위에 2개의 금색 톱니바퀴 같은 물체가 교차한 형태의 상태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지만, 인간의 손에 의해서 혹은 자신이 여러 물체로 변화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총 개수는 109개이지만, 천년 백작이나 노아의 일족의 손으로 이미 상당한 수의 이노센스가 파괴되었으며 잔존하는 수는 불명. 노아의 일족과는 대극의 존재. 어느 일정 거리에 적합자가 있으면 날아갈 수도 있지만, 그 이외에는 원수들과 적합자 이외의 손에 의해서 적합자가 있는 근처까지 데려가야 할 필요가 있다. AKUMA나 노아에 대해서 적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백작 왈 우리들을 죽이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하는 악마.
악마(AKUMA)
천년 백작에 의해서 만들어진 악성 병기. 생전 인연이 깊었던 사람에게 죽은 자의 혼을 불러일으키게 하여 다크 매터로부터 만들어진 마도식 신체에 영혼을 구속시킴으로서 완성된다. 한 번 깃들게 만든 혼은 이노센스로 인해서 AKUMA를 파괴하지 않는 한은 자유롭지 못하다. 자폭 등 엑소시스트 이외에 파괴된 혼은 다크 매터랑 같이 소멸된다. 죽은 자의 혼을 부르는데 이용된 인간은 그 자리에서 AKUMA에게 살해당하여, 그 시체는 AKUMA가 인간으로 의태하는데 쓰이는 가죽으로서 이용된다. 몸 어딘가에 그 껍질이 된 인간의 얼굴 가죽이 있다. 의태하고 있는 동안에는 거의 완전히 정체를 숨기는 것이 가능하며, 특수한 경우(알렌의 왼쪽눈등)를 제외하고선 인간과 구분하는 건 일단 불가능하다. 제조자인 백작에게는 절대복종하며 공복과 비슷한 강한 살인 충동을 가지고 있다. 사람을 죽이는 데에 진화하여 자아를 가지게 되며 형태를 변화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자아는 깃들게 만든 혼의 다른 인격이기도 하며, AKUMA의 자아는 살인을 할 때마다 쾌감을 느끼는 한편 혼 쪽은 괴로워하며 상처를 입게 된다. 깃든 혼은 AKUMA의 진화와 함께 그 원형을 잃게 된다. 사람의 가죽을 뒤집어쓴 상태인 채로 몸을 부분적으로 무기로 변형시켜서 전투할 수도 있다. AKUMA의 피(오일)은 생물에게 있어서는 맹독이며 이것을 탄환으로 변형시켜서 쏠 수가 있다. 진화의 최종 형태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