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세레스티느
Celestine , セレスティン
최근수정 2023-10-17 16:59:17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402883위 140 인기도: 0 프리미엄: -100 감정가: 0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성우: 토야마 나오

 

한국판 이름인 '세레스티느'는 일본어 표기법을 그대로 표기한 결과물인데, 사실 Celestine라는 표기법을 따르면 셀레스틴(프랑스어, 영국식 영어)/셀러스틴(미국식 영어)으로 써야 한다. 즉 이는 번역자가 저지른 오역이다. 1권 정발본에서는 세레스티느로 번역되었는데 번역자가 바뀐 2권 정발본에서도 '세레스티느'가 이름으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표기는 세레스티느로 한다.

 

이세계 베르니의 여신. 정확히는 베르니를 관리하는 고차원적인 생물인 관리자. 빈약한 가슴에 뭔가 만사 대충인 성격으로, 지구의 관리자를 동경하고 있다. 지구의 관리자에게 잘 보이기 위해 카오루에게 치트능력을 줘서 베르니로 보내준다. 이 뭔가 대충인 성격 때문에 카오루는 뭔가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생각하면 세레스니 그런 건가 하며 툴툴대는 편. 하지만 사실 그런 모습은 일종의 유희 비슷하게 수준을 극한까지 낮춘, 아바타 비슷한 상태이고 실제로는 인간과 차원이 다른 수준의 존재라고 한다. 그래도 일단 평소 모습이 대충이다 보니 이런저런 일도 그렇게 이어지는 편. 카오루가 베르니로 내려가기 전에 친구가 되어달라고 부탁해서 지구의 관리자와 만날 구실을 만들 겸 해서 친구가 되어준다. 사실 주된 임무는 인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차원의 왜곡을 교정하는 일인지라 지속적으로 그 일에 매달려 있어야 하고, 인간 하나하나를 볼 여력은 없다.

 

베르니에 직접 현현한 적도 있고 53년 전에도 직접 내려간 적이 있기 때문에 베르니에 무신론자는 없으며 세레스티느를 믿는 유일신교의 단일 종교만 존재한다. 하지만 종파는 여럿 나뉘어 있어서, 종교분쟁이 없어도 종파분쟁은 존재한다. 다만 실제로 세레스티느는 어떠한 교의도 전하지 않으며 이들을 자신의 신도로 인정하지도 않는다. 다만 사람들의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순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자신의 이름을 쓰는 것 자체는 허가하고 있다.

 

이후 알리고 제국과 발모아 왕국의 강화협상자리에서 교황이 "우리는 신에게 선택받았다"고 주장하려고 사용한 구슬의 호출을 받고 강림해서 오랜만에 지상에 모습을 드러내서 "왜곡은 어디입니까!"하며 내려와서는 카오루를 보고는 "오래간만~ 즐거웠어?" 하고 인사를 했다.

 

사실 이 구슬은 딱히 선택도 뭣도 아니고 그저 왜곡을 찾기 위해 작중 세계의 지구(베르니)의 인간들에게 연락용으로 잔뜩 뿌린 호출기인데, 대부분은 신기한 자연현상이나 재해를 왜곡으로 착각해서 부르지만 한두 번이라도 진짜 왜곡을 발견하면 그걸로 된다면서 넘어가고 있지만, 몇 세대쯤 가다 보면 가끔 여신의 축복을 받았다며 이상한 쪽으로 이용하는 놈들이 나타나는데 이걸 정말 싫어한다. 웬만해서는 세계에 잘 개입하지 않는 세레스티느지만 저번에 딱 한 번 이런 식으로 자신을 내세워 욕심을 부리는 놈들이 구슬을 쓰자 아예 그 나라를 통째로 멸망시켜버렸고 그 와중에 애꿎은 주변 나라까지 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그런데 교황이 이런 일을 또 벌였으니 이번에도 국경이고 뭐고 다 무시하고 무작정 파괴하려 들었지만, 카오루가 대신 신벌을 행사하겠다며 만류해서 세계의 위험을 넘겼다. 그러니 카오루가 이세계의 여신 겸 유일신 세레스티느의 친구라는 명목으로 신벌의 지상대행자를 자처하며 핀포인트로 징벌하는 게 이 세계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고마운 일인 지경이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