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캐릭캐릭 체인지완결작
Shugo Chara!
しゅごキャラ!
최근수정 2012-02-25 19:29:25
유저평점
8.31
마스터평점
랭킹: 2504위 20 인기도: 308,894 프리미엄: 418 감정가: 205,929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51
러닝타임 : 24분
등급 : 전체
방영일 : 2007.10.06
종영일 : 2008.09.27
장르 : 코미디,마법,학교,소녀
프로듀서 :  TVTokyo Sotsu PonyCanyon
홈페이지 : 

배경

공간적 배경:일본>세이요(聖夜) 학원

시대적 배경:현대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v-tokyo.co.jp/anime/shugo-chara/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A%90%EB%A6%AD%EC%BA%90%EB%A6%AD%20%EC%B2%B4%EC%9D%B8%EC%A7%80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Shugo_Chara!

baidu:http://www.baidu.com/s?ie=utf-8&bs=%E5%AE%88%E6%8A%A4%E7%94%9C%E5%BF%83EGG%21%29&f=8&rsv_bp=1&rsv_spt=3&wd=%E5%AE

%88%E6%8A%A4%E7%94%9C%E5%BF%83EGG%21&rsv_sug3=1&rsv_sug1=1&rsv_sug4=57&inputT=421

 

 

줄거리

"쿨하며 스파이시하다"라고 평판이 난 초등학교 5학년 소녀인 "히나모리 아무(日奈森あむ)"는 다니고 있는 세이요(聖夜) 학원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서도 경외받고 있지만 사실은 고집쟁이에 말 실수를 잘하고 오컬트에 약하며 부끄러움이 많은 지극히 평범한 소녀이다. 그런 그녀는 "새로운 자신으로 태어나고 싶다"고 간절히 원하게 된다. 그리고 어느 날, 그녀는 "저에게 새로운 자신으로 바꾸기 위한 용기를 주세요"라고 빌자, 다음 날 아침 그녀의 침대에 체크무늬의 3개의 알이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란","미키","수우". 이 세 명의 수호캐릭터가 태어났다. 이 세 명은 모두 그녀가 원하던 "내가 되고 싶은 자신"이 그대로 재현된 존재였다.

 

수호캐릭이 태어나게되자 아무는 그녀와 독같은 수호 캐릭터의 주인인 아이들만으로 구성된 세이요 학원의 조직인 "가디언(ガ-ディアン)으로부터,"X알"을 정화하는 특별한 직책인 "조커"로 임명돼버린다. 게다가 무엇이든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하는 새하얀 알인 "엠브리오"를 노리는 "이스터사"와의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그녀는 X알의 정화를 통해 이스터사측의 인간을 개심시키며, 또한 그녀 자신도 성장해가게 된다.

 

 

설정

수호캐릭터(しゅごキャラ)

되고 싶은 자신이 그 형태로서 모습을 드러낸 존재. 손바닥에 태울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이며, 손가락 두 개마디 정도의 인형과도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하늘을 날 수 있으며, 대개 체력은 좋은 편은 아니며, 주인이 자신의 존재를 믿어주지 않으면 사라지기도 한다. 주인과 얼굴이나 머리 스타일이 닮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수호 캐릭터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에게밖에 보이지 않지만, 어린 아이나 영감이 있는 사람이나 수호 캐릭터를 가지고 있었던 어른들에게라면 수호캐릭터를 보거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수호 캐릭터의 주인인 사람들과 장기적으로 관계를 갖는 경우에도 보게 될 수도 있다.동물과도 대화할 수 있다고한다. 괴물이라고 오해받으면 화낸다.

 

마음의 알(こころのたまご)

인간의 "소원"이나 "꿈"이 알로서 형상화된 것으로서 아이들은 모두 마음의 알을 가지고 있다. 알은 하얗고, 노란색의 날개가 붙어있는 하트 마크가 붙여져 있다. 자연스럽게 태어나기 전에 억지로 마음속에서 뽑으면 후술하는 "X알"이 된다. 

 

엠브리오(エンブリオ)

그 어떤 소원이라도 이루어준다는 특별한 알. 이스터사의 사원들은 이 엠브리오를 찾고 있다.

 

X알(×たま)

마음의 알이 주인의 고민을 품거나, 마음속에서 억지로 뽑힐때 변화하는 것. 알은 검게되고, 크게 하얀 X가 붙는다.

 

X 캐릭(Xキャラ)

X알이 부화한 것. 전부 사악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가만히 내버려두면 폭주해서 나쁜짓을 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심리상태도 위험하게된다. 전신이 새까만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마에 크게 X가 붙어있다. X캐릭터가 폭주하면, 주인은 의식을 잃고 쓰러져 악몽에 시달리게된다. 공격할 때는 주인의 고민이 반영된 굉장히 부정적인 발언을 반복한다. 정화할때는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 말을 걸어줄 때가 많다. 이것에는 공격이나 움직임을 일시적으로 둔하게 만드는 역할도 있다. 정화되고 난 후에는 한 번 수호 캐릭터의 형태가 되어 정화시켜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한 마디 하고나서 마음의 알 속으로 돌아가는 경우와, 수호 캐릭터 형태를 보이지 않고 그대로 알로 돌아가는 경우. 이 두 가지가 있다.

 

수호 알(しゅごたま)

수호 캐릭터의 알. 수호 캐릭터의 잠자리에도 있다. 마음의 알 중에서 특히 강력함 힘을 가진것만이 수호알이 될 수 있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