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26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7.10.03 종영일 : 2008.04.02 장르 : 게임,심리,스릴러,성년 프로듀서 : VAP NipponTelevisionNetwork 홈페이지 :
배경
현대 일본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ntv.co.jp/kaiji/index2.html
AnimePlus: http://www.animeplus.tv/kaiji-anime
줄거리
직업 없는 백수가 친구 보증 한번 잘못 섰다가 큰 빚을 지고 돈이 아닌 신체를 거는 암흑의 도박 세계로 빠져가는 본격적 도박 만화!
이토 카이지로 말할 것 같으면, 할일 없이 빈둥거리며 정기적으로 남의 자동차 타이어들을 펑크 내고, 그 차의 엠블럼 따위를 훔쳐 가는, 일명 백수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긴 코트를 입은 낯선 사내가 찾아온다.
스스로를 [엔도]라고 소개하는 이 남자는 자신은 빚을 받으러 온 사람이라고 한다.
다름 아니라 예전에 직장 동료 타케시 후루하타를 위해 서준 보증 일로 보증 일로 카이지를 찾은 엔도는 카이지에게 놀라 자빠질 만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원래 대출 금액은 불과 3만 엔 (한화 약 30만 원)이라는 적은 돈이었다.
하지만 타케시는 그 빚을 갚지 않았고 융자는 모조리 카이지 몫으로 떠넘겨진 것이다.
그 3만 엔은 현재 3,850,000엔으로 불어났고 난처해진 카이지는 필사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보트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카이지!
그 배에 타게 되면 채무자들은 우승자 몇 명만 제외하고 다른 사람들은 더 큰 빚을 떠안게 되는 무시무시한 도박들을 하게 된다.
배에 타라는 독촉을 받은 카이지는 하는 수 없이 보트에 타게 되고, 곧 자신의 몸까지 거는 도박의 세계에 빠져들게 되는데...
과연 카이지는 자신의 빚을 갚고 무사히 배에서 내릴 수 있을까..!?
설정
에스포와르 호 - 카이지가 엔도로부터 소개받아 탑승하는 대형 크루즈로써 시리즈의 주 무대이다.
각종 도박사들이 탑승하고 있으며 모두들 자신들이 지고 있는 어마어마한 빚들을 한 번에 갚거나 한 번에 폭삭 망할 위험을 무릅쓰고 탑승하였다.
카이지가 탑승한 건 이 크루즈의 3번째 출항이다.
지하 왕국 - 재애 그룹 회장 (에스포와르 호의 주인)인 효도가 건설한 극비 지하 시설이다.
매우 호화로운 시설을 갖췄으며 핵 공격에도 안전하다고 한다.
빚을 갚지 못한 채무자들의 강제 노동을 위해 건설되었다.
페리카 - 지하 왕국에서 사용되는 화폐 단위다.
100페리카, 1000페리카, 10000페리카의 세 종류의 지폐가 있으며 10페리카당 1엔이다.
따라서 한화와 가치가 비슷한 것.
이 화폐를 통해 지하 왕국의 노동자들은 먹거리 구입, 외출권 등을 구입한다.
도박의 종류들
1. 한정 가위바위보 - 참가자들은 별 3개와 [가위] [바위] [보] 3종의 카드를 각각 4장씩 받는다.
이 카드들을 사용하여 상대방과 가위 바위 보 형식의 게임을 진행.
승자는 별 1개를 패자에게서 얻어낸다.
제한 시간은 4시간! 자신의 카드는 모두 써 버려야 하고, 별 3개 이상 소지하고 있으면 배에서 내릴 수 있고, 2개 이하이 라면 별실로 이동한다.
별실로 이동한 참가자들은 가혹한 운명이 기다리고 있으나 어떤 일이 그곳에서 벌어지는지는 확실치 않다.
2. 철골 건너기 - 말 대신 인간으로 하는 인간 경마이다.
참가자들은 12명이 한 팀을 이룬다.
이 그룹들끼리 동시에 경쟁을 시작.
팀원들은 철골을 건너야 한다.
1등은 2000만엔. 2등은 1000만엔의 상금이 있다.
하지만 낙하하거나 철골에 손이 닿으면 실격이며, 앞의 사람을 밀어서 떨어뜨리는 행동도 가능하다.
1,2등을 제외한 실격자들은 다른 그룹이 전부 끝날 때까지 별도의 방에서 대기한다.
3. E카드 - 2인용 카드게임이다.
한쪽은 황제, 다른 쪽은 노예가 되어 각각 카드 5장을 받는다.
황제 측은 시민 4장, 황제 1장. 노예 측은 시민 4장에 노예 1장이다.
서로 번갈아가며 카드를 내서 상성이 좋은 쪽이 승리한다.
시민은 노예에게 이기고, 황제는 시민에게 이긴다.
그리고 노예는 황제에게 이긴다.
4. 지하 친치로 - 주사위를 이용한 게임으로 E카드와 비슷하게 족보를 가지고 대결한다.
게임 시작 때 한 명의 플레이어는 [보스] 나머지 플레이어는 [부하]로 정한다.
부하들은 배팅을 한 뒤, 보스부터 시작하여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동그란 그릇 안에 3개의 주사위를 던진다.
나온 눈에 따라 [족보]가 정해진다.
이 족보에 따라서 보스보다 높은 점수를 따내어 보스를 이기는 게 게임의 목적.
보스가 진다면 시계 반대 방향의 부하가 보스가 되고 보스가 모든 플레이어들을 이긴다면 계속 보스가 된다.
다만 3번 연속 보스는 불가능.
만약 원치 않는다면 보스 차례를 패스할 수도 있다.
제일 승점이 많은 자가 우승.
5. 파친코 <늪> - 재애 그룹의 불법 도박장 파친코 기계다.
도박장 점장이 관리하며 이기기는 거의 불가능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구슬 한 개당 일반 파친코 기계의 1000배인 4000엔을 건다.
이 [늪]에서 대박을 터트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가능하다.
6. 지뢰 게임 - 마작과 비슷한 게임이다.
통상 마작이 4인이서 패산에서 패를 가져오고 자신의 패에서 패를 하나씩 버려가며 하는 반면.
이 지뢰 게임은 2명이서 하는 변칙 마작 게임이다.
게임의 룰은 다음과 같다.
0. 부정방지를 위해 전동 마작 탁자를 사용한다.
a. 게임을 하는 두 사람은 어떠한 방법이든 상관없이 가위바위보나 주사위 등으로 선과 후를 정한다.
b. 선이 된 자는 게임에서 사용되지 않는 34개의 양쪽 패산 중 하나를 뒤집고 이것을 도라 표시패 그 아래를 우라 도라 표시패로 사용한다.
c.3분의 제한시간이 주어지고 각각의 플레이어는 자신 앞에 있는 34개의 패산을 펼쳐 13개를 골라 패를 만든다.
d.3분의 제한시간이 끝나면 선부터 리치를 걸면서 게임을 시작한다 더블리치는 인정하지 않는다.
e. 패를 만들고 남은 21개의 패가 버린 패가 되어 각각 하나씩 버리기 시작한다 각각 17개의 패가 버려질 때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유국이 되어 판돈이 2배로 올라가고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f. 이 게임에서 패산에서 패를 가져오는 쯔모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오로지 상대의 버림패로만 나는, 즉 론으로만 날 수 있다..
g. 나게 될 경우 리치, 역, 도라를 합쳐 4판 이상, 즉 만관 이상으로만 날 수 있다. 만관 미만일 시 후리텐이 되어 날수가 없다..
7. 톰 아저씨 게임 - 두 사람이 7개의 구멍이 뚫린 상자 두 개에 들어가 묶이게 된다.
상자 내부에는 묶는 장치가 있고 7개의 구멍은 특정 신체 부위와 맞닿는다.
구멍엔 1-7까지 숫자가 붙어있다.
이 14개의 구멍들 중 9개의 구멍은 철판이 설치되어 검이 못 들어간다.
따라서 5개만 진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구멍!
양 측 사람은 14개의 구멍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멍으로 검을 쑤셔 박는다.
번갈아가며 총 9개의 칼을 모두 집어넣거나, 그전에 칼들에 찔려 두 사람 모두 죽는다면 게임은 끝난다.
이긴다면 모든 죄를 사면하고 도주할 수 있다.
도중에 죽는다면... 최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