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데이트 어 불릿예정작
Date A Bullet Dead or Bullet
デート・ア・バレットデッド・オア・バレット
최근수정 2020-09-26 22:24:26
유저평점
6.9
마스터평점
랭킹: 924위 -2 인기도: 28,245,027 프리미엄: 1714 감정가: 18,830,018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등급 : None
방영일 : 2020.08.14
종영일 : 
장르 : 공상과학
프로듀서 :  NipponColumbia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대재해인 "공강진"이 발생하게 되고 나서부터 약 30년이 지난 세계.

공간적 배경: 일본

 

홈페이지: 

1) 공식 홈페이지: date-a-bullet.com/

2) 나무위키: namu.wiki/w/%EB%8D%B0%EC%9D%B4%ED%8A%B8%20%EC%96%B4%20%EB%B6%88%EB%A6%BF

3) 마애니: myanimelist.net/anime/40416/Date_A_Bullet__Dead_or_Bullet

 

줄거리 

인계 - 재앙이라고 부를만큼의 힘을 가진 정령들이 존재했다고 하는 세계.

그러나, 이미 정령들은 인계에서 자휘를 감추고 있으며, 거기는 "준 정령" 이라는 소녀들의 전장이되었다.

"마크르트" 라는 인계의 일부 거기에서  깨어 난...

왜 여기에 있는지, 어떻게 온 것인지.. 무엇보다 이곳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때 귀에 울리는 목소리

"거리낌없이 여생을 즐길 사람은 살아 남는 단 한명. 서로 마음껏 죽이십시오."

갑자기 시작되는 배틀 로얄. 수많은 피 물보라가 춤추는 사냥, 광전 세를 둘러싼 "전쟁 (데이트)" 가 시작된다. 

 

본적으로 주인공은 쿠루미와 히비키라는 두명의 소녀이며, 작품의 주 배경은 정령이 로스트 되는 장소인 인계이다.

전제적인 스토리 라인은 한 마디로 "쿠루미의 현세 귀환기"로, 쿠루미 일행이 제10계층 마크르트에서 시작해 현세로 갈 수 있다는 소뭉이 있는 제1계층 케테르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다. 시간대는 데어라 12권 쯤으로 추정.

 

설정

정령(精霊)

이 세계와는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수수께끼의 생명체. 그 발생원인과 존재이유는 수수께끼에 둘러싸여 있지만, 엄청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이쪽 세계에 나타날때에는 공간진이라고 불리는 대폭발을 일으키기 때문에 인류로부터는 특수 재해 지정 생명체로 취급받으며 천적으로서 두려움받고 있었다. 개체에 따라서 그 모습은 다양하지만 공통점으로서는 강대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젊은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점 등이 있다. 그리고, 그 몸을 지키는 절대적인 방패인 영장을 몸에 두르고, 그것과 대극을 이루는 최강의 창인 무장, "천사"를 소유하고 있다. "천사"는 "모습을 가진 기적"이라고도 불리우며, 세피로트의 10대 구성 요소인 세피라의 수호자에서 유래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영력으로 짜여진 갑옷인 영장은 견고한 방어력을 자랑하며, 물리공격은커녕 현현 장치로 인한 공격에도 거의 데미지를 줄 수 없다. 천사의 형태와 능력은 개체마다 다르다. 인류가 정령에 대항하는 수단이라고는 무력으로 인한 섬멸 혹은 (시도를 통한)대화 정도가 있지만 아직까지는 양쪽 다 심히 이뤄내기 어렵다. 봉인이 이뤄진 정령은 힘의 거의 대부분을 잃고 평범한 인간에 가까워지게 되지만, 정신상태가 불안정(극도의 스트레스를 느끼는 등)하게 되는 것으로 인해 정령의 힘이 역류해서 천사와 영장을 불완전하게 현현시킬수도 있다. 

 

공간진(空間震)

발생원인 불명, 발생시기 부정기, 피해규모 불확정의 폭발, 진동, 소실, 그 밖에 여러 광역 진동 현상의 총칭이며 공간의 지진이라고도 불리우는 돌발성 광역 재해. 발생하면 그 폭심지에 존재하는 건물과 지면 등은 거대한 크레이터를 남기며 흔적도 없이 소멸하고, 그 주변은 폭발로 인해서 엄청난 피해를 받는다. 폭발의 규모는 정령에 따라 다르다. 30년 전에 유라시아 대륙의 중앙(당시의 소련, 중국, 몽골을 포함한 일대지역)이 하룻밤만에 소실되고 1억 5000만 명의 사상자를 낸 "유라시아 대공재"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공간진이 빈번하게 발생하였다(지구상의 모든 대륙, 북극, 해상, 게다가 작은 섬들에서도 확인되었다)지만, 그 6개월 후에는 도쿄도 남부에서 카나가와현 북부에 걸친 일대지역에서 일어난 "남관동 대공재"를 마지막으로 일시적으로 없어졌지만, 5년 전부터 시도 가족이 사는 텐큐시 주변에서 다시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공간의 지진이라는 이름대로 폭발하기 직전에 "여진"이 일어난다. 정령의 존재를 모르는 일반인들은 그 발생원인을 모르지만, 정령의 존재를 아는 자들은 이계에 존재하는 정령들이 이쪽 세계로 현계할때에 발생하는 공간의 흔들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대폭발과 그것으로 인한 피해라고 인식하고 있지만, 공간진을 발생시키지 않고 정령이 현계하는 예외적인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그 발생원인은 아직까지 수수께끼에 둘러싸여 있다. 또한, 정령들 중에는 자신의 의지로 공간진을 발생시키는 자들도 존재하지만, 같은 규모의 공간진을 동시에 부딪히게 만들어서 상쇄시킬수도 있다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