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라노벨 화수 : 6 러닝타임 : 등급 : 방영일 : 2015.01.10 종영일 : 장르 : 액션,판타지,초자연 프로듀서 : 나리타 료고 모리이 시즈키 카도카와 전격문고 학산문화사 익스트림 노벨 홈페이지 :
일본의 Fate 시리즈 라이트 노벨. 작가는 나리타 료우고, 삽화가는 모리이 시즈키. 작품의 주제는 Fate/stay night의 UBW 루트를 모티브로 한 가짜와 진짜의 대결. 작품의 컨셉은 치트 VS 치트라고 한다. 1권 후기에서 나스 키노코가 말하길, 같은 조건, 같은 결말을 맞이하면서, 어째서인지 완전히 다른 세계라고 한다. 일례로 길가메쉬와 엘키두의 관계는 다른 세계와 비슷하고 그 우정의 결말도 비슷하지만, 그렇게 도달하는 세세한 과정은 좀 다르다고.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를 제외하면 제일 타입문 팬서비스에 충실한 작품이다.
그 어떤 소망도 이루어 주는 원망기(願望機) ‘성배’를 갈구해, 마술사들이 영령을 소환하여 겨루는 쟁탈전―성배전쟁. 일본에서 일어난 제5차 성배전쟁이 종결된 지로부터 수 년, 미국 서부 스노필드에서 다음 전쟁이 현현하였다.
―그것은 거짓투성이 성배전쟁.
거짓된 대좌(臺座)에 모인 마술사들과 영령들. 이것이 거짓된 성배전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그들은 대좌 위에서 계속해서 춤춘다.
진위 여부 따위는 피안 저 너머에 내버려 둔 채. 성배가 아닌―다른 그 무엇도 아닌 그들 자신의 신념을 관철시키기 위해. 그리고 그 순간, 그릇에 채워지는 것은 거짓인가 진실인가,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