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51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8.04.06 종영일 : 2009.03.29 장르 : 액션,코미디,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TVTokyo GeneonUniversalEntertainment ShogakukanProductions HalfH.PStudio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21세기.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ebsunday.net/rensai/children/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A0%88%EB%8C%80%EA%B0%80%EB%A0%A8%20%EC%B9%A0%EB%93%9C%EB%9F%B0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Zettai_Karen_Children
줄거리
21세기. 초능력자(에스퍼)는 계속 늘고 있다. 그들은 군사, 외교,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며 국제 경쟁의 열쇠를 쥐고 있었다. 그러나, 최고 랭크인 초도7의 에스퍼는 일본 국내에서 딱 3명 밖에 확인되지 않았다. 그 세 명이란 아카시 카오루(明石薫), 노가미 아오이(野上葵), 산노미야 시호(三宮紫穂)이며, 이 세 명은 모두 10살(이야기 시작 시점)의 소녀이며 내무성 특무 기관 초능력 지원 연구국. 통칭: B.A.B.E.L에서 팀 "더 칠드런"으로서 활동하고 있었다.
우수한 초능력 연구자인 미나모토 코이치(皆本光一)는 능력을 꿰뚫어보고 더 칠드런의 현장 운용 주임이 되어서 지휘관으로서 여러 미션을 세 명과 함께 해결해나가면서 그녀들의 성장을 지켜본다. 한편, 가까운 미래에 에스퍼와 평범한 인간 사이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더 칠드런이 에스퍼 측의 리더가 되어서 평범한 사람과 적대한다는 예지가 나오게 되고 미나모토와 B.A.B.E.L의 간부들은 어떻게든 이 미래를 회피하기 위해서 고뇌하고 있다.
절대가련 칠드런의 원작은 시이나 타카시의 만화이다. 세계에서 탑 클래스의 초능력을 가진 3명의 소녀와 그녀들에게 희롱당하는 상사 겸 교육계이자 초능력자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천재 과학자인 청년이 여러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코미디 액션물이다. TV 애니메이션은 2008년 4월부터 2009년 3월까지 TV 도쿄 계열에서 방영되었다. 원작의 초등학생편을 애니메이션화하였다. "메르헤븐", "하야테처럼!"과 "주간소년 선데이" 원작의 애니메이션 다음으로 방영된 일요일 10시 방송이었다. 시이나 타카시 원작의 만화 작품에서 TV 애니메이션화된 것은 "GS 미카미" 이후로 두 번째이며 무려 14년 만에 애니메이션화가 된 작품이었다.
또한, 전작인 "하야테처럼!"과 같이 하이비전 제작이었지만,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 그리고, CS 방송에서는 레터 박스가 부착된 16:9 비율로의 방송이 되었다. 지상파만 자막방송을 실시. 그리고, 전작인 "하야테처럼!"과 똑같이 아이캐치가 "끝말잇기" 형태이며 첫 부분의 주의 테롭도 비슷하게 되어있으며, 스탭과 성우들도 같은 방송에 종사한 사람들이 많았으며, 같은 방송내의 캐릭터들을 인파 속에서 슬그머니 등장시키거나 성우개그로 출연시키기도 한다. 또한, 서브 타이틀은 "XXXX!(X에는 사자성어 등의 한자가 들어간다)"의 스타일이다. "하야테처럼!"의 캐릭터도 등장하는 "GS 미카미" 소재 등의 "놀이 소재"를 크게 도입하였다.
칠드런들의 등장 장면이 "정해진 말버릇 대사와 함께 높은 곳에서 등장하여 자신의 이름을 자칭함과 동시에 폭염이 올라가거나"(슈퍼 전대 시리즈), "스캣을 리피트하는 남성 코러스가 BGM(돌아온 울트라맨)을 맡는 등. 왕년의 특촬 히어로물이나 모험활극 애니메이션의 오마쥬로 보이는 연출도 등장한다. 방송 개시 때의 제공 크레짓은 칠드런이 등장한 장면이 방송 종료와 함께 끝날 때 나오는 제공 크레짓 화면이라하면 매회 더 더블 페이스가 등장한 장면이 흘러나오는 구성으로 되어있다. TV 아이치, TV 오오사카, TV 세토우치 등에서는 엔드카드는 다른 애니메이션의 선전과 뒤바뀌어있다.
여기까지가 절대가련 칠드런 1기 애니메이션의 소개이며, 절대가련 칠드런 애니메이션의 제2부라고 할 수 있는 "THE UNLIMITED 효부 쿄스케"는 2013년 1월부터 3월까지 TV 도쿄 계열에서 방영되었다. "선데이" 잡지상에서는 "2013 선데이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제2탄으로서 발표되었다. "주간소년 선데이 S" 2013년 5월호부터 오오카키 로쿠로 작가가 담당하는 만화판이 연재중. 효부 쿄스케를 주인공으로서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되었다. 원작 첫 부분 만화에서 중학생편이 되기 직전의 에피소드라는 사실이 판명되었다(단, 직접적인 연결점이 없는 패러렐 월드의 이야기이다). 앤디 히미노야와 유우기리가 이 애니메이션 후의 원작에서 등장할지는 수수께끼이다. 원작과는 달리 개그를 없앤 시리어스 스토리이다.
설정
B.A.B.E.L.
일본 국내의 초능력 정책을 담당하는 정부 기관이며 정식 명칭은 "내무성 특무 기관 초능력 지원 연구국". 초능력 지원 연구국의 영칭인 "BAse of Backing Esp.Laboratory"로부터 따와서 B.A.B.E.L. 즉, 바벨이라고 한다.
에스퍼(超能力者(エスパー))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태어났을 때부터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선천적 에스퍼와 평범한 사람이 어떠한 계기로 인해서 초능력을 발현시킨 후천적 에스퍼가 있다. 뇌에 초능력 중추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긴 했지만, 자세한 원리는 현재까지 설명되지 못하고 있다. 뇌기능이 데미지를 받거나 감정을 제어할 수 없게 되면, 폭주를 일으켜서 사용불능이 된다. 유전성이기 때문에 부모님이 둘 다 에스퍼인 경우는 물론 어느 한 쪽 부모가 평범한 사람이어도 초능력은 이어받는다. 또한, 부모님 둘 다 평범한 사람이어도 초능력 인자가 없다고는 할 수 없으며, 그 아이는 ESP가 현저화되는 경우도 있다. 초능력 인자가 불활성화된 상태였던 잠재적 에스퍼이며, 지금까지 평범한 사람이라고 인정된 인물이 사고나 병, 성장기 등. 무언가의 계기로 ESP에 눈을 뜨게 되는 케이스도 많으며, 양자의 경계는 애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