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완결작
Toaru Majutsu no Index (A Certain Magical Index)
とある魔術の禁書目録
최근수정 2015-10-01 04:00:01
유저평점
8
마스터평점
랭킹: 399위 · 인기도: 67,788,799 프리미엄: 1606 감정가: 45,192,53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24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08.10.05
종영일 : 2009.03.19
장르 : 액션,마법,공상과학,슈퍼파워
프로듀서 :  J.C.Staff GeneonUniversalEntertainment SquareEnix FUNimationEntertainmentL AT-X ASCIIMediaWorks KadokawaContentsGate
홈페이지 : 

 

배경:

과학과 마법이 공존하는 패러랠 월드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project-index.net/tv/

Wikia: http://animanga.wikia.com/wiki/Toaru_Majutsu_no_Index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C%96%B4%EB%96%A4%20%EB%A7%88%EC%88%A0%EC%9D%98%20%EA%B8%88%EC%84%9C%EB%AA%A9%EB%A1%9D

 

 

줄거리:

과학적으로 진보된 초인적인 학생들의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이 세계에서 마술은 존재한다. 카미죠 토우마의 오른손은 이메진 브레이커로서 모든 마술, 초능력, 신적의 힘들을 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그의 불운은 이 손으로도 막지 못하는데... 어느 날 그는 발코니 난간에 매달린 어린 소녀를 발견하게 된다. 그녀는 영국에 있는 교회의 수녀였고 그녀의 머릿속에는  10만 3천권의 금서목록이 이식되어있다. 인덱스는 교회에서 금지된 마술들의 목록 자체다..! 그와 그녀의 만남은 그를 이 세계의 또 다른 과학과 마술들로 이끌게 되고 그와 친구들의 모험은 이 과학과 마술의 충동 사이에 벌어진다. 토우마의 특이한 능력은 그를 마술사들과 학원도시에 거주하는 과학적 초능력자들의 사이 중앙에 서게 하고 온갖 말썽들이 그를 뒤따른다. 토우마가 주변 인물들을 돕고 친구들을 보호하고자 할 때 그는 그가 아는 사람들이 겉모습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끼고 이 금서목록의 비밀을 파해치며 불행하게도 많은 마술사들과 초능력자들의 관심을 끌게 된다. 

 

전반적인 소설의 내용은 사람의 머리를 씹어먹는 게 취미인 육식 소녀를 기르는 전형적인 열혈 바보 주인공이 우리가 사는 현실과는 미묘하게 다른 세계관 속에서 초능력 배틀을 벌이며 여자들을 꼬셔서 하렘을 만든다는 비교적 범용한 전개. 일명 [어떤 소년의 하렘 목록]... 그러나 주인공이 보여주는 좀비 같은 생명력을 보면 [어떤 좀비의 하렘 목록]이 더 어울릴 듯하다. 겉으로만 보면 능력자 배틀 물 같으나 실상은 근성물에 가깝다. 주인공의 특수한 능력보다는 이 좀비 같은 생명력이나 미칠 듯한 맷집으로 사건을 마무리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팔이 떨어져 나갔는데 미칠 듯한 정신력 하나로 이기거나, 급소만을 정확하게 맞아도 쓰러지지 않으며, 기요틴에 수직으로 둘로 나누어질 뻔하다 보니 항상 원작 소설의 에필로그에서는 병원행이다. 또 주인공이 하도 설교를 해대기 때문에 일본 현지에서는 이를 비꼬기 위해 [설교 물]이라고도 불리었다.

 

 

설정:

학예 도시 - 작중에 등장하는 도시의 이름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서쪽으로 50 킬로미터 가량 떨어진 해상에 만들어진 직경 10킬로미터 정도의 매우 거대한 인공 섬. 이 해역에는 수심 20미터 정도까지 암벽이 올라와 있는데, 그 위에 인공물들을 쌓아올린 후 마무리로 대량의 모래를 인공물 위에 쌓아올렸다. 근 미래의 지구를 그린다는 주제의 영화 촬영을 위해 [50년 후의 동식물의 환경]을 유사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주변에는 생물 가드라고 불리는 세세하게 짜인 그물 같은 것이 덮여있다. 그래서 바깥의 생물이 학예 도시 안으로 들어올 수 없고 학예 도시 안의 생물이 밖으로 나갈 수도 없다.

 

이매진 브레이커 - 주인공 카미조 토우마가 가지고 있는 의문의 능력이다. 정발판에서는 [환상살]을 [환상을 부수는 자]로 번역했다. 초능력 마술 등 어떠한 이능의 힘이라도 닿는 즉시 지워 없애 버린다. 그 원리는 지금까지도 불명. 원작의 1권의 토우마의 말에 의하면 천연소재 즉, [태어났을 때부터 가진 힘]인 듯하다. 작중의 모든 이능의 힘을 무효화 시키는 능력이다. 즉, 모든 이능을 닿기만 해도 날려버리는  무자비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정작 카미조 자신은 특별히 단련하고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반응하지 못하고 이능에 닿지 못 해서 아웃]이라는 사태도 간혹 발생한다.

 

마도서 - 작중의 히로인 인덱스의 머릿속에 103000권의 마도서의 내용이 전부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이름도 인덱스 (금서목록). 때문에 작중에 마도서 관련 소재가 자주 나오는데, 여기서 언급되는 마도서 전부가 실제로 있거나, 혹은 있다는 설이 있거나, 다른 유명한 판타지 작품에 등장하는 마도서들이다. 

 

알스 마그나 - 등장인물 아우레올루스 이자드가 사용하는 마술. [황금 연성]이라고 불리는 마술로서, 세계의 모든 것을 주문 화해 그 주문의 영창을 완료함으로서 행사가 가능하게 되는 연금술의 도달점. 세계의 완전한 시뮬레이션을 머릿속에 구축함으로서, 역으로 머릿속에서 상상한 것을 현실로 끌어오는 먼치킨스러운 마술이다.

 

요한의 펜 - 본래 마술을 쓸 수 없는 인덱스가 가진 방어 기질로서 인덱스가 위험에 처했을 때 나타나는 일종의 또 다른 인격이다. 인덱스 본인은 이 상태를 [각성 상태]라고 표현하고, 이 상태가 되었을 때의 기억은 없는 듯하다.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도 요한의 펜 상태가 되면 평소에는 사용할 수 없던 마술들을 사용하게 된다는 점이다. 각성하게 되면 인덱스의 얼굴에서는 표정이 사라지고 눈동자에선 초점이 사라진다. 말투도 사무적이고 기계적으로 바뀐다.

 

법의 서 - 작중에 등장하는 마도서 중 한권이다. [법의 서]의 특징은 [그 누구도 해독할 수 없는 마도서]다. 마도서의 내용은 암호화되어서 기록되는 건 기본이긴 하지만 법의 서는 그 정도가 과한 나머지 인간의 언어가 아닌 수준이라 그 누구도 해독 불가능하고 그냥 원문을 통째로 머릿속에 집어넣었다. 특이하게도 누구도 해독 불가능했던 이유는 어떤 방법으로도 해독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대패성제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과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에 등장하는 학원도시에 소속된 모든 학교가 합동으로 행하는 대규모의 체육 제다. 개최기간은 9월 19일에서 9월 25일. 요점은 능력자가 펼치는 대운동회다. 그래서 불타는 마구나 얼어붙는 마구, 사라지는 마구는 흔하며, 외부에서는 인기가 많다. 종목은 개별 학교 단위부터 개인 단위까지 다양하며, 개인 종목에서는 상위 3위안에 들면 상을 받는다. 덧붙여 능력이 사용 허가되어 있는 것은 학원 측이 [능력자들끼리의 대규모 간섭의 데이터를 수집한다]라는 명목으로 오히려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AIM 버스트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 등장하는 개념으로써 [환상 맹수]라고도 한다. 키야마 하루미가 개발한 레벨 어퍼로 인해 형성된 저 능력자 1만 명의 네트워크가 폭주하여 생겨난 괴물. 생성된 원리는 규모가 극히 소규모라는 것을 제외하면 카자키리 효우카와 동일한 종류의 것으로, 능력자의 AIM 확산 역장이 모여 만들어진 존재이다.

 

리멘 마그나 - 작중 등장인물 아우레올루스 더미가 사용하는 마술. 유래는 Lumen Magna (위대한 빛). 마시와 학원에 비축된 마력을 굳힌 에테르체가 본체로, 단말인 쇠사슬을 단 황금의 화살촉을 이용하여 공격에 사용한다. 효과는 부상을 입힌 물건을 즉석에서 작열의 황금으로 변환하는 흉악한 것.

 

초능력 - 작품 내에서는 보통 [능력]이라고만 호칭한다. 이 세계관에서 초능력은 마술과 상극이라, 학원도시에서 행해지는 능력 개발 커리큘럼을 받은 사람이 마술을 사용하면 경우에 따라서는 목숨을 잃을 수도 있을 정도의 육체적 피해가 뒤따른다. 어느 정도냐면 마술이 발동하기도 전에 각혈을 하고 눈에서 피가 철철 흐른다..! 완전히 발동하면 보통 죽는다고... 초능력을 사용하는 사람은 [능력자]로 불린다. 아주 레어하지만 태어나거나 자란 환경이 학원도시의 커리큘럼과 유사하여 자동적으로 능력에 눈 뜬 사람들은 [원석]이라고 부른다. 초능력이 뭐냐는 질문에 로리 선생은 슈뢰딩거의 고양이를 정리하여 설명한다. 상자에 초콜릿을 넣고 열었을 때 사탕이 나오는 자신만의 현실을 갖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초능력에는 0에서 5까지의 레벨들이 있다.

 

레벨 0 무능력자 - 능력이 아예 없거나 있어도 매우 미약한 상태.

레벨 1 저능력자 - 숟가락 구부리기나 할 수 있을 정도. 일상생활에서 그다지 도움은 안된다.

레벨 2 이능력자 - 레벨 1과 마찬가지로 별 도움이 없다. 아무 때나 사용하긴 하지만 약함.

레벨 3 강능력자 - 일상에서 편리하게 느껴지는 정도. 살상력으로 따지면 권총은 가볍게 넘는다고 한다. 레벨 3부터는 엘리트 취급을 받는다.

레벨 4 대능력자 - 학원도시 외부의 과학을 뛰어넘는 힘을 가지게 되며, 레벨 3보다 격이 몇 배는 높다. 또한 군대를 상대할 수 있는 전술적 가치를 가지게 된다.

레벨 5 초능력자 - 혼자서 군대를 상대할 수 있는 수준. 230만 명의 학생이 속해있는 학원도시에서도 단 7명만이 존재한다.

레벨 6 절대 능력자 - 문자 그대로 능력자이지만, 이런 건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레벨 5중에서도 1위인 액셀러레이터만이 이 경지에 도달할 여지가 있다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