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스프리건완결작
Spriggan
スプリガン
최근수정 2020-03-16 13:55:16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10597위 19 인기도: 3,159 프리미엄: 200 감정가: 2,106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영화
화수 : 1
러닝타임 : 1시간30분
등급 : 15세
방영일 : 1998.09.05
종영일 : 
장르 : 어드벤처,밀리터리,공상과학,소년
프로듀서 :  TBS Nichion
홈페이지 : 

 

홈페이지: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C%8A%A4%ED%94%84%EB%A6%AC%EA%B1%B4

 

 

줄거리:

스프리건은 일반 사회에서는 그냥 대기업이지만 뒷세계에서는 강대국들과도 대적하는 이름 높은 조직인 아캄에 소속된 오파츠 전문 기관으로, 위험한 오파츠를 파괴하거나 회수, 봉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 스프리건 소속 요원인 오미나에 유우가 활약하는 내용.

 

 

설정:


고대인의 금속판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직사각형 모양의 금속판으로, 깊은 바닷속에서 발견되었다. 거기에는 현대의 과학력을 아득히 뛰어넘는 힘을 가졌던 초고대문명이 자신들의 문명의 단편을 유산으로 남기나 만약 후대의 사람들이 이를 받아들일만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그것들이 악용되지 않도록 막아달라는 메시지가 고대 히브리어로 담겨있었다. 아캄재단 창설의 계기가 되는 이 금속판은 어떤 연대측정법에도 반응하지 않고 어떤 방법으로도 파손되지 않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아캄 재단

T.F 아캄이라는 인물이 세운 제 2의 록펠러라 불리는 대재벌로 '전세계에 고고학 연구소를 세우고 유적 보호에 앞장 선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겉모습일 뿐이다. 사실 아캄 재단은 고대인의 메시지에 따라 이면의 세계에서 현대의 과학력을 초월한 고대 유적을 발굴, 보호, 봉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고대의 힘을 노리는 강대국이나 수많은 집단들과 수시로 충돌하며 많은 희생을 낸다.

 

오리할콘

대서양에서 처음 발견된 이 금속은 아틀란티스에서 사용되었다는 전설의 금속으로, 그 자체로는 쓸모가 없지만 다른 금속과 합성하면 무지막지한 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티타늄과 조합시 금속조직의 끈기가 강해져 경도가 비약적으로 높아지며 니켈과 조합시 인간의 정신에 반응하는 형상기억합금이 된다. 압력을 가하면 가할수록 경질화하는 특성이 있는데 최대 경도는 모스 경도로 27도지만, 경질화만을 목적으로 할 경우 그보다 몇배 더 높은 경도를 얻을 수도 있다. 이것으로 전투복을 만들면 일반 총 정도는 근거리에서 맞아도 손상되지 않는다. 다만 같은 오리할콘이나 비슷한 금속을 이용한 도구라면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점토와 비슷한 촉감을 가진 현자의 돌이라는 촉매제를 이용해 만들어지며 주먹보다 조금 큰 현자의 돌로 몇 백톤의 황금이나 2톤 이상의 오리할콘을 정제할 수 있다. 이 현자의 돌은 유적지역에서만 흔치 않게 발견되는 희소토양으로 일반 자연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AM 슈트

아캄 재단이 오리할콘과 인공근육을 조합해 만든 최신 테크놀로지 전투복이다.고온이나 총탄 수준의 충격에도 견디며 평소의 30배의 힘을 내게 해주어 초인적인 전투력을 갖게 해준다. 거기에 착용자의 정신파를 모아 주먹으로 방출하는 사이코 블로 기능이 있어 초자연적인 힘이나 존재도 공격이 가능하다. 주인공 오미나에 유우의 애용품이나 정작 오보로는 그 뛰어난 성능이 성장의 발목을 잡는다고 비판하고 실제로 유우는 이를 벗음으로써 한 단계 더 발전하게 된다.

 

앰브로디아

불로불사를 가능케하는 신주(神酒) 소마의 재료. 고대 식물로 기원전 히말라야 부근에 서식하던 특수한 고산식물이나 '현대에는 기후의 급변으로 멸종해 버렸다' 고 알려졌으나 이후 마약조직 '엘렉시' 에 의해 부활한다. 이것으로 만들어진 소마는 신진대사의 비약적 가속을 통한 불사의 힘을 제공하는 대신, 급속한 노화를 가져오므로 복용을 멈추면 반드시 죽는 말그대로 절대 끊을 수 없는 마약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트라이던트

아캄 재단을 적대시하는 병기 개발 집단이다. 거대 군산복합체인 미국의 글라버스 중공업, 유럽의 켐벨 컴퍼니, 일본의 다카스미 재벌을 배후로 갖고 있는 비합법조직으로 고대 유산의 힘으로 병기를 만들려 하고 있다.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는 어떠한 불법적이고 비도덕적인 행위도 마다하지 않으며 다카스미 재벌이 배신하자 아예 일본을 침몰시키려 할 정도로 과격한 집단이다. 사실상 아캄 재단의 라이벌이다.

 

COSMOS

미군의 특수 실험부대 'Children Of Soldier Machine Organic System' 의 약칭. 아이들을 납치해 약물투여, 최면 등으로 개성, 이성, 금기, 감정 등을 없애 상관의 명령에만 복종하는 살인기계를 만들어 운용하는 부대이다. 궁극적으로는 부대원들의 개별성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각 개체의 사고능력 역시 최소화한 후 뇌에 정신감응금속을 박아넣어 사령탑의 사고에 따라 행동하는 단말화시킨다. 말 그대로 부대 전체가 하나의 인간처럼 움직이며, 때문에 가장 어렵다는 작전 중 돌입 타이밍 같은 것도 그들에게는 전혀 장애가 되지 않는다. 본디 미군 소속이었으나 자금, 시간 등의 문제로 미군이 손을 땐 후 트라이던트에 넘어간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