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GX완결작
Yu☆Gi☆Oh!: Duel Monsters GX (Yu-Gi-Oh! GX)
遊☆戯☆王 デュエルモンスターズGX
최근수정 2019-07-22 21:31:22
유저평점
9
마스터평점
랭킹: 595위 2 인기도: 5,020,208 프리미엄: 36 감정가: 3,346,805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80
러닝타임 : 23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4.10.06
종영일 : 2008.03.26
장르 : 액션,코미디,판타지,게임,소년
프로듀서 :  TVTokyo ToeiAnimation NihonAdSystems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공식홈페이지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9C%A0%ED%9D%AC%EC%99%95%20%EB%93%80%EC%96%BC%EB%AA%AC%EC%8A%A4%ED%84%B0%EC%A6%88%20GX

Baidu: http://baike.baidu.com/subview/80407/9885855.htm?fromId=80407&from=rdtself

 

 

줄거리

유우키 쥬다이. 듀얼 아카데미아의 오시리스 레드 기숙사 소속 고등학생. 말버릇 겸 이긴 후 대사로는 "갓차(gotcha)! 0v0 즐거운 듀얼이었어!" 승패에 관계없이 듀얼을 순수하게 즐기며 극도로 밝은 성격이고 긍정적이다. 그런 성격에 이끌린 사람들이 많으며 라이벌도 많은 편이다.

 

주인공답게 기묘한 헤어스타일이 해파리를 닮은 탓에 '해파리'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해파리 외에는 버섯이나 금방울 빵을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사실 쥬다이는 유우기, 유세이, 유우마에 비해 상당히 점잖은 스타일이긴 하다. 타카하시도 평범한 머리모양이라고 표현하기도 했고…무엇보다 주인공들 머리 중에서 유일하게 여자가 해도 아무렇지 않은 생김새다.

 

히어로와 듀얼 몬스터즈를 매우 좋아한다. 쥬다이의 덱인 엘리멘틀 히어로는 DC 코믹스 등 미국 히어로들을 연상하게 만들며, 그의 에이스 카드인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같은 경우는 일본 특촬물인 울트라맨. 코믹스판의 마스크드 히어로는 가면 라이더를 오마주한 것 같아 여러모로 히어로 덕후의 기질이 엿보인다.

 

어렸을 때의 꿈은 우주를 구하는 히어로가 되는 것. 듀얼을 시작한 이유이기도 하며 현재의 꿈은 유우기처럼 듀얼킹이 되는 것으로, 무토 유우기에게 날개 크리보를 받아 전작의 유우기처럼 파트너(아이보)라고 부른다. 실기에서는 천재적이지만 필기 성적은 공부를 안해서 형편없다. 실전으로만 따지면 듀얼 아카데미아에서 톱에 드는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오벨리스크 블루로 승급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필기 성적일 정도. 수업 중에도 조는 일이 많고 결석도 꽤 된다. 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쌓은 실적 덕분에 충분히 승급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의 의지로 오시리스 레드에 남는다. 이유는 오시리스 레드가 더 편할뿐더러 붉은색이 좋아서라고.

 

그러나 이런 쥬다이의 성격은 친구들과 생겨난 갈등과 복선은 이후 전개에서 대폭발하게 된다. 그 뒤로는 타락해서 수많은 정령계의 정령들을 학살하고 세계 멸망을 달성할 뻔했다. 제정신으로 돌아온 다음에도 자신이 저지른 짓에 대한 죄책감과 소중한 사람들을 잃어버린 것에 대한 슬픔 등. 엄청 구른 덕에 정신적으로도 큰 변화를 겪었다. 그 와중에 정령계에서 무너진 건물 잔해를 보고 자기가 패왕 시절에 저지른 악행을 떠올리며 부들부들 떠는 장면이나 자신의 키카드인 융합을 쓰지 못하는 등, PTSD 증세까지 보이게 된다.

 

온갖 산전수전을 다 겪은 끝에 성격이 변해 이후의 쥬다이는 이전의 쥬다이와는 아예 다른 캐릭터라고 해도 될 정도. 이 변화는 쥬다이의 표정 변화에서도 드러나는데 이전에는 어떤 상황에서든 쉽게 여유를 잃지 않고 낭랑한 모습만 보였던 쥬다이가 성격이 변한 이후부터는 웃음기가 싹 사라지고 얼굴에 그늘이 자주 진다. 이전에 비해 행동이나 분위기도 냉정해지고 듀얼 시의 대사도 좀 도발적으로 변하게 된다.

 

설정

제2의 인격: 패왕 쥬다이의 마음의 어둠이 만들어 낸 제 2의 인격. 멘탈이 무너지기 시작한 뒤 눈이 금색으로 변한다. 그런 다음 평소 쥬다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흉폭해 진다.

 

오시리스 레드: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GX의 듀얼 아카데미아 본교에 있는 기숙사. 오시리스 레드, 라 옐로, 오벨리스크 블루의 세 기숙사 중 최하위 기숙사이다. 최하 클래스의 낙제생 듀얼리스트들이 가는 곳이며, 크로노스 디 메디치를 이긴 유우키 쥬다이가 간 곳이기도 하다. 더 떨어질 곳이 없어서 땡땡이치고 성적이 나빠도 상관없다고 한다. 평판이 어찌나 안 좋은지 초반에는 레드 학생으로 분장한 파파라치가 오벨리스크 블루 학생에게 말을 걸자 대놓고 무시당하는 모습도 있었다. 시설이 꽤나 막장이다. 한 방에 여러 명은 기본이요, 벽에는 금이 쩍쩍, 문 상태도 나쁘고, 식단은 새우튀김이면 매우 잘 나온 날이라고 한다.

 

듀얼 아카데미아: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GX부터 등장하는 교육기관. 유희왕 R에서는 카이바 세토가 '듀얼을 가르치는 학원'을 세우겠다는 식으로 언급됐었다. GX에서는 주인공 일행들이 모두 고등학생인 만큼 중등부와 고등부만 언급됐으나,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초등부도 나오면서 초중고 모두를 포용하는 교육 기관이 되었다. 이름 그대로 듀얼을 가르치고 배우는 전문학교로, 이 학교에 들어가기 위한 경쟁은 매년 치열하다. 특히 유희왕의 세계관에서는 프로 듀얼리스트가 꽤 인기 있는 직업이며, 듀얼 아카데미아를 거치는 쪽이 프로 데뷔가 쉬운지라 그 인기는 하늘을 찌른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