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09.10.02 종영일 : 2009.12.18 장르 : 하렘,코미디,로맨스 프로듀서 : PonyCanyon TBS Movic FlexComix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현대.
공간적 배경:일본.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bs.co.jp/anime/nyankoi/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B%83%A5%EC%BD%94%EC%9D%B4%21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Nyan_Koi!
v_sug3=6&rsv_sug1=4&rsv_sug4=374&rsv_n=2&rsv_sug=0&inputT=1128
줄거리
고양이 알레르기 탓에 고양이 혐오증을 가지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코우사카 쥰페이(高坂潤平)는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길거리에 굴러다니고 있었던 빈 깡통을 걷어차게 된다. 그리고, 그 빈 깡통이 이 지역에서 상당한 신앙을 받고 있는 고양이 지장보살상에게 명중해서 고양이 지장보살상의 목이 부러지게 되고 만다. 그러나,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쥰페이. 그날 밤, 집에서 기르고 있었던 고양이인 냠사스(ニャムサス)가 야옹거리는 소리를 어째선지 알아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쥰페이는 고양이 지장보살상의 목을 부러뜨리게 되고 만 것과 무언과 관련이 있는 건 아닐까 하고 다시 고양이 지장보살상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된다.
그리고, 쥰페이는 고양이 지장보살상을 관리하고 있었던 절에서 기르는 고양이인 타마(タマ)로부터 자신의 몸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변의 원인을 듣게 된다. 타마 왈 "고양이 지장보살상의 분노를 산 자는 이윽고 고양이가 되고 만다"라고. 고양이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게 된 건 그 전조이며 이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100마리의 고양이에게 선행을 베풀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지만, 자신이 받은 이 저주를 타인이 알게 되면 쥰페이의 주변 사람들에게 큰 불행이 찾아온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쥰페이는 울며 겨자 먹기로 고양이가 되어가는 저주를 풀기 위해서 100마리의 고양이에게 선행을 베풀게 된 것이다. 그러나, 준페이가 고양이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장면을 같은 반 친구인 미즈노 카에데(水野楓)에게 들키게 되고 만다. 그리고, 결국에 저주가 진행된다. 쥰페이에게 고양이 귀가 생겨나게 된다! 게다가 손에 말랑말랑한 육구도 생겨나게 되는데?!
원작은 작가인 후지와라 사토의 첫 단행본 화이자 첫 애니메이션화 작품이다. 어떠한 사정으로 인해서 고양이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된 주인공과 같은 고등학교의 여학생들과 여러 트러블에 휘말리게 되는 러브 코미디이다.
작중 히로인은 같은 반 친구인 미즈노 카에데뿐만이 아니라 여러 개성 있는 히로인들도 등장한다. 카에데의 절친한 친구이자 진한 갸루 화장을 해서 같은 반 남자들에게는 인기가 없지만 머리를 풀고 갸루 화장을 지우면 상당한 미인인 스미요시 카나코(住吉加奈子)와 3학년 선배이자 육상부 부장이며 그 어떤 것이라도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카에데를 매우 마음에 들어 하는 중성적인 히로인인 이치노세 나기(一ノ瀨?)와 쌍둥이 자매인 키리시마 코토네(桐島琴音)와 키리시마 아카리(桐島朱莉). 이러한 개성 넘치는 히로인들과 고양이가 되어버리는 저주에 걸려버린 코우사카 쥰페이와의 좌충우돌 트러블 에피소드.
그러던 어느 날. 쥰페이가 다니는 토키와 고등학교 문화제의 날. 그 어느 반도 문화제 준비로 매우 바쁘던 때 저주를 풀기 위해서 고양이들이 말하고 있는 것을 전부 들어주고 있는 쥰페이는 학교에서도 고양이로부터 의뢰를 받게 된다. 내 평온한 고등학교생활이.. 그렇게 한탄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저주를 풀기 위해서 고양이들의 의뢰를 받아주는 쥰페이였지만 고양이의 의뢰는 생뚱맞게도 쥰페이의 소꿉친구인 스미요시 카나코에게 "좋아해"라고 고백하는 것이었다. 게다가 카에데에 이어서 카나코에게 고양이와 이야기하고 있는 장면을 들키게 되고 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쥰페이?
설정
토키와 고교(常盤高校)
주인공인 코우사카 쥰페이와 미즈노 카에데 등의 히로인들이 재학하고 있는 학교. 평범한 고등학교인듯하지만 이런 장르의 만화가 그렇듯이 여러 개성 넘치는 비범한 인물들이 많이 재학하고 있다. 고양이들은 쥰페이가 학교에서 수업하고 있을 때여도 아랑곳하지 않고 여러 의뢰를 요구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