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5세 방영일 : 2010.07.02 종영일 : 2010.09.17 장르 : 액션,코미디,악마,판타지,소년,초자연 프로듀서 : Aniplex A-1Pictures SquareEnix FUNimationEntertainmentL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빅토리아 시대(1837~1901).
공간적 배경:영국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uroshitsuji.tv/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D%9D%91%EC%A7%91%EC%82%AC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Kuroshitsuji
줄거리
무대는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 명문 귀족인 팬텀하이브(ファントムハイヴ) 백작 가문의 집사인 세바스찬 미카엘리스(セバスチャン=ミカエリス). 그는 매일 집사로서의 업무는 물론, 그 모든 것에 있어서 완벽. 아직 어린 주인인 시엘 팬텀하이브(シエル=ファントムハイヴ)와 함께 비밀 가업인 여왕의 경비견(女王の番犬)으로서 일하게 된다. 악마이자 집사인 세바스찬과 계약을 맺은,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는 소년 시엘. 시엘의 과거와 사건 등을 세바스찬과 시엘이 풀어가는 이야기이다.
시엘 팬텀하이브. 그는 겨우 12살의 나이로 팬텀하이브 백작 가문의 당주 자리를 잇게 된 소년이다. 팬텀하이브가는 대대손손 왕가 직속의 더러운 뒷일들을 맡아서 해결하는 가문으로 여왕의 개, 뒷 사회의 질서, 악의 귀족이라고 불리며 경외 받는 존재였다. 그리고, 시엘의 부모님은 수수께끼로 뒤덮인 사건으로 참혹하게 살해당하고, 집도 화재로 인해서 전부 불타버리고 만다. 다만, 시엘만이 유일하게 살아남아서 수수께끼의 오컬트 교단에 납치되어 제물로서 바쳐지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게 된다. 그때, 자신의 사후의 혼과 바꿔서 악마와의 계약에 성공하게 된다. 이렇게 해서 악마 세바스찬을 집사로서 사역하게 되고, 빅토리아 여왕의 개로서 어둠의 세계에서 활약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여러 사건을 거쳐서 흑집사 1기의 완결. 결국에 세바스찬에게 혼을 적출당하게 직전의 운명에 놓인 시엘. 그는 묵묵히 자신의 혼을 적출해가려는 세바스찬을 바라보며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있었다. 그러나, 세바스찬이 시엘의 혼을 적출하려고 손을 뻗은 그 순간, 또 다른 흑집사이자 새로운 등장인물인 클로드 포스터스(クロ-ド=フォ-スタス)가 등장하여 시엘의 혼의 반절을 훔쳐 가게 된다. 덕분에 시엘은 가사상태로 잠들어 있는 상태가 된다. 일이 이렇게 되자 일단 시엘의 혼을 원상태로 복구할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그러던 때, 팬텀하이브가 저택으로 손님이 찾아오게 된다. 영국의 뒷 사회에서 일어난 귀찮고 더러운 일들을 정리하는 여왕의 경비견인 팬텀하이브가와 반대로, 영국에서 일어난 귀찮은 일의 뒷정리를 담당하는 거미라고 불리는 가문인 트란시(トランシ-)가문의 당주인 소년, 알로이스 트란시(アロイス=トランシ-)가 자신의 집사인 클로드 포스터스와 함께 팬텀하이브가 저택으로 방문하였다. 그리고, 시엘의 혼을 복구시키는데.. 그러나, 복구 과정의 결함으로 과거의 기억을 잃은 시엘. 그리고, 클로드 포스터스가 알로이스 트란시를 팬텀하이브가의 적으로 인정한다,라는 제안에 승낙하는 세바스찬.
그리고, 기억을 잃은 시엘은 날조된 자료를 보고 나서 알로이스 트란시를 자신의 부모의 원수라고 확정짓고 증오를 불태우는데..
이렇게 해서 흑집사 VS 흑집사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엘 팬텀하이브--. 자신에게 굴욕을 느끼게 한 자들에게 복수심을 불태우며 고상한 혼을 잃지 않는 그의 곁에는 언제나 집사인 세바스찬 미카엘리스가 붙어 있었다. 알로이스 트란시--. 잔혹한 행실과 어둠에 두려워하는 취약함을 동시에 가진 명문 귀족의 어린 당주에게는 칠흑의 집사인 클로드 포스터스가 언제나 붙어 있었다. 깊디깊은 어둠을 껴안고 있는 주인과, 그 주인의 목숨을 완벽하게 지켜내는 집사. 이 두 팀의 주종 관계가 서로 마주칠 때, 이야기는 흘러가기 시작한다.
설정
계약서(契約書)
세바스찬의 왼쪽 손등과 시엘의 오른쪽 눈에 있는 역 펜타클 문양. 계약을 나눈 증거이다. 본래는 악마가 사냥감을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한 문양이며, 눈에 띄는 곳일수록 강력한 집행력을 띄는 대신에 절대로 악마로부터 벗어날 수가 없다고 한다.
악마(惡魔)
인간 외의 존재. 먹이는 인간의 혼이며, 윌리엄의 말에 의하면 「눈에 뵈는 게 없이 혼을 먹어 치우며, 사신의 일을 쓸데없이 늘리는 맹수」라고 한다. 인간을 매개체로 삼은 의식을 거행하는 것으로서 불러낼 수가 있다. 경이적인 육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으로서는 생각할 수조차 없는 기예를 아무 어려움도 없이 해낸다.
사신(死神)
신과 인간 사이의 중립적인 존재. 사신 파견 협회 상층부로부터 배부된 혼의 회수 리스트를 통해서 사망 예쩡자를 심사해 내, 혼을 베어낸다. 심사를 할 때는 대상의 이때까지의 인생을 읽어내는 능력인 시네마틱 레코드(走馬燈劇場(シネマティックレコ-ド))를 사용한다. 한 명 한 명이 사신의 낫을 소지하고 있다. 악마와 동일하게 인간과 동떨어진 경이적인 육체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단, 인간과 똑같이 수면을 취할 필요성이 있으며, 악마와 같이 잠을 자지도 않고 쉬지도 않고 활동하는 건 불가능하다. 사신들의 공통점으로는 근시(인간에게는 보이지 않는 게 보이는 대신에 시력이 낮다) 때문에 안경을 끼고 있으며, 눈동자가 황록색의 빛을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