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 : TV 화수 : 12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1.09.27 종영일 : 2011.12.25 장르 : 일상,코미디,소년 프로듀서 : TVTokyo Lantis PonyCanyon TVTokyoMusic StudioJack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현대
공간적 배경: 일본
공식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http://ika-musume.com/
엔하위키:http://mirror.enha.kr/wiki/%EC%B9%A8%EB%9E%B5%21%20%EC%98%A4%EC%A7%95%EC%96%B4%20%EC%86%8C%EB%85%80
줄거리
자칭 바다에서 온 사자(使者) 로 인간들의 행태로 바다가 더럽혀지는 것을 버틸수 없어 인류침략을 통해 인간 전체를 벌하기 위해 바다를 지키기 위해 바닷속에서 올라 온 오징어 소녀이다.
대체로 어린애스러운 감성과 사고 체제를 가지고 있어서 어린이들과 마음이 잘 통하며 본인도 아이같은 성격이 신경쓰이는지 어느 에피소드에서는 어른이 되겠다고 블랙커피를 마신다던지, 신문을 본다던지, 성인 애니를 보기도 했다.
모자 옆면의 지느러미는 자기 의지로 움직일 수 있으며 무의식적으로 움직이는 경우도 있다. 위력은 꽤 강해서 외적(주로 사나에)에 대한 무기로 쓰이기도 한다. 그러나 오징어 소녀 본인은 지느러미로 모기를 잡을 때 스스로도 고통을 받아서 이런 능력 필요 없어 라고 말하기도 했다. 머리카락과 한 몸인 10 개의 푸른 촉수는 오징어 소녀 최대의 무기이며 속도 힘 사정거리를 겸비하고 있다. 또 수영, 포식, 물건의 운반, 거리공연, 타이핑 등 말그대로 오징어 소녀의 수족으로서 상당히 능숙하게 움직일 뿐 아니라, 원목을 다듬어 오두막을 만드는 등 물건을 절단할 정도의 예리함과 정밀함도 갖추고 있다.
지구침략을 위해 올라온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었던 집인 '바다의 집·레몬'을 거점으로 삼으려고 마음먹었다가, 치즈루에게 제압당하고 가게 벽에 구멍낸 것을 몸으로 값기 위해 일하게 된다.촉수로 몇사람분은 일하고, 몸으로 재료를 대기까지 하는데 정기적인 급료도 없이 계속 일하는 것을 보면 착취당하고 있는게 아닐까 의심된다.
일단 1차적인 목표는 침략을 통한 인류 정복이지만 애당초 천 명 정도라고 생각하고 올라왔다가 64억명의 인간(현재는 70억)을 혼자 지배해야 한다는 말에 패닉에 빠질 만큼 사전조사 계획이 전무한데다가 날이 저무는 6시까지만 침략 시간이라고 하거나 사이토 나기사가 자신을 무서워하지 않는 척 했을 때 침울하게 있는 등 성격 또한 외로움을 많이 타고 겁도 많은데다가 정에 휩쓸리기 쉬운 타입이라 목표 달성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수렴하게되는데..
침략!? 오징어 소녀는 2011년 2월 24일에 발매된 "주간 소년 챔피언"에서 제작 결정 발표되었던 오징어 소녀 TV 애니메이션 제2기이다. 1기와는 "?" 하나가 더 붙었다는 것 외에는 타이틀에 차이가 없다. 2011년 9월부터 12월까지 총 12화 완결로 방영되었다. 제작 회사는 제1기에 이어서 디오미디어이다.
설정
바다의집 레몬 : 오징어 소녀가 바다에서 처음 지상으로 올라왔을 때 최초의 침략 거점으로 삼으려 했던 바다의 집. 이 작품에 있어서 주된 배경이 되는 곳이다. 가게 이름은 작가의 닉네임 레몬 에서 따왔다. 아이자와 자매가 운영하고 있다. 영업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이며 간판은 레몬색이다.
미국 외계생명체 대책조사연구소: 레몬 이 있는 해변 근처의 동굴에 거점을 둔 우주인 연구 조직. 멤버 전원이 M.I.T를 수석 졸업한 경력을 가지고 있어 뛰어난 두뇌와 높은 기술력을 가랑하지만, 우주인 연구 외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그러나 멤버 모두 우주인과 아직 단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