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나츠메 우인장 참완결작
Natsume Yuujinchou San
夏目友人帳参
최근수정 2012-02-26 16:13:26
유저평점
8.64
마스터평점
랭킹: 925위 21 인기도: 511,141 프리미엄: 467 감정가: 340,761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13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2011.07.05
종영일 : 2011.09.27
장르 : 드라마,판타지,소녀,일상,초자연
프로듀서 :  Aniplex BrainsBase NISAmerica Inc.L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배경:현대
공간적배경:일본
 
홈페이지
Wikipedia(영)http://en.wikipedia.org/wiki/Natsume's_Book_of_Friends
 
 
줄거리
어릴 때부터 남들이 보지 못하는 요괴를 보는 능력을 갖춘 나츠메가 자신과 같은 능력을 갖춘 할머니 레이코의 유품.'우인장'을 물려받은 이후, 이름을 요괴들에게 돌려주며 일어나는 일들이 이야기의 메인 스토리이다. 나츠메는 경호원요괴 냥코센세와 함께 할머니 레이코의 유품 '우인장"에 적힌 요괴의 이름을 반환하는 나날을 보내면서, 친절한 후지와라 부부와 학교 친구 등 소중한 장소를 손에 넣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나츠메는 재앙이 찾아온다는 것을 알리는 요괴 '카게차왕'이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간신히 손에 넣은 중요한 장소를 지키기 위해서도, 요괴에 관련되지 않는 것을 결의한 나츠메 였지만, 우연히 만난 노파의 모습을 한 요괴에게 도움을 받아 버리는데….
 
설정
우인장
나츠메 레이코가 만든, 요괴의 이름이 적힌 수첩, 괴팍한 레이코가 반쯤 분풀이 삼아 만들었다고 한다.
요괴들에게 내기를 걸어 이긴 다음 그들의 이름을 받았다고 한다. 강력한 요력을 지닌 레이코 였기에 그런일이 가능했던 모양이다
애초에 자신이 질 것이라고 생각을 안 한 듯, 내기 중에는 "네가 이기면 나를 먹어도 좋다"는 섬뜩한 내용도 있었다.
 
우인
친구를 의미한다.
즉 우인장은 '친구 목록'이다. 이것이 바로 우인장이라는 물건의 아이텐티티를 나타내고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나츠메 레이코는 사람으로부터 따돌림을 받는 등 친구라 부를 '사람'은 없었기에, 그 외로움을 달래기 위하여 요괴들이라도 친구로 만들기 위해서 우인장을 만든 것이다. 다만 요괴의 이름이란 것이 읽을 수는 없고 보통 사람이 보기엔 그냥 이상한 낙서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현재 유일한 혈육인 나츠메 타카시가 갖고 있다. 이름이 적힌 요괴를 자신의 부하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여서 이것 자체를 노리는 요괴들이 많다.
이름이 적힌 것 자체가 요괴들에게는 생명을 담보로 한 것과 같아서 취급을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요괴들의 존재 자체가 소멸할 수도 있다고 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