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기동전사 건담 ZZ완결작
Mobile Suit Gundam ZZ
機動戦士ガンダムΖΖ
최근수정 2016-08-15 05:13:15
유저평점
10
마스터평점
랭킹: 1347위 -5 인기도: 67,225 프리미엄: 195 감정가: 44,817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타입 : TV
화수 : 47
러닝타임 : 24분
등급 : 12세
방영일 : 1986.03.08
종영일 : 1987.01.31
장르 : 코미디,드라마,메카,밀리터리,공상과학,소년,우주
프로듀서 :  Sotsu NagoyaTVHousou
홈페이지 : 

배경

시대적 배경: 우주세기 0088년.

공간적 배경: 지구와 우주.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gundam-zz.net/

나무위키: https://namu.wiki/w/%EA%B8%B0%EB%8F%99%EC%A0%84%EC%82%AC%20%EA%B1%B4%EB%8B%B4%20ZZ

 

줄거리

우주세기 0088년, 그리프스 전역에서 지구 연방군이 창설한 엘리트 부대 "티탄즈"가 사실상 괴멸하였다. 그러나, 에우고도 대부분의 파일럿이 전사하고 유력한 지휘관인 크와트로 바지나 대위는 행방불명이 되어 에이스 파일럿인 카미유 비단도 정신붕괴를 일으키고 말았기 때문에 전력부족에 시달리게 된다. 이때, 삼파전의 결전에서 일단 손을 떼고, 위에서 구경하고 있었던 하만 칸이 이끄는 지온 공국 잔당 조직인 액시즈는 네오 지온이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지구권의 제패를 노린다.

그리프스 전역으로 상처입은 에우고의 전함인 아가마는 수리와 보급을 위해서 사이드1의 샹그릴라로 기항한다. 거기서 고물상 가업을 하고 있는 주인공, 쥬도 아시타와 그 동료들은 옛 대전에서 활약한 영웅기인 Z 건담을 빼앗아 한탕 돈을 버려고 계획하면서 아가마와 관련을 가지게 되고 에우고의 일원으로서 네오 지온과 싸우게 된다.

이러저러해서 Z 건담에 탑승하게 된 쥬도는 동료들과 함께 건담 팀을 결성하고 팀 1의 에이스 파일럿으로서 용감하게 싸워나간다. 이때, 그는 탑승기를 Z에서 에우고의 최신 정예 MSZZ 건담으로 바꿔타고 때를 같이 해서 수리를 끝마치고 배부된 건담 Mk-II 백식과 함께 네오 지온을 쓰러뜨려 나간다.

하만은 더블린에서 콜로니 함락에 착수하고 네오 지온의 힘을 과시함과 함께 지구 연방 정부에 사이드 3의 구 지온령의 양도를 인정하게 만드는 것에 성공한다.

그러나, "자비가의 진정한 계승자"를 자칭하고 미네바 라오 자비를 꼭두각시로 삼고 있던 하만을 쓰러뜨리기 위해 그레미 토토가 반란을 일으키고 혼란에 빠진다. 전쟁이 격렬하게 되어가는 도중에 정규군과 반란군의 주된 전력은 무승부같은 형식으로 괴멸해가고 그레미도 전사한다. 그리고, 드디어 쥬도와 하만의 일기토가 시작된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