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00000402 키/몸무게 : 170/58
프로필
연령: 22세→23세.
혈액형: AB형.
카구네 타입: 린카쿠.
소속: CCG 마도반, 쿠인쿠스반 멘토→S3반.
계급: 삼등 수사관 → 일등 수사관 → 상등 수사관 → 준특등 수사관.
CV
하나에 나츠키.
상세 정보
도쿄구울 :re의 주인공. 머리색은 끝이 백발, 가운데는 흑발인 투톤 컬러. 자칭 "코 카구네"를 믿으며 찻집을 순례하는 것이 취미이다.
구울 수사관이며 척안의 올빼미 토벌 작전 이후로부터 일등 수사관으로 승진한 아키라로부터 교육을 받게 되었다. "아리마 키쇼를 뛰어넘는 수사관을 만들겠다"라는 목적으로 구울의 능력을 가진 "쿠인쿠스"라고 불리는 4명을 멘토로서 통솔한다. 아리마를 뛰어넘는 수사관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자신이 그를 뛰어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만만치않은 문제아인 부하들에게 휘둘리는 나날을 보내지만, 부하인 쿠인쿠스반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은 깊으며 상사인 아키라나 아리마도 어머니나 아버지처럼 따르고 있다.
쾌활하며 농담을 좋아하지만, 책임감이 강한 충실한 성격이다. 또한, 독서가이며 책에서 얻은 지식을 수사에서 살릴 수도 있지만, 카네키와는 달리 비참한 결말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은 타카츠키 센의 작품은 별로 안좋아하는 듯하다.
사실 그는 카노우에 의한 구울화 실험의 피해자이며 CCG에서는 평상시에는 인간으로서 대하고 있지만, 폭주했을 경우에는 SS 레이트 구울인 "하이세"로서 구축하도록 정해져있다. 또한, 과거 20년간의 기억을 잃었지만, 과거를 생각해내는 것을 자신의 죽음과도 같이 생각하며 매우 두려워하고 있다. 그 특이한 환경과 구울을 죽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상냥한 마음씨때문에 그를 적시하는 수사관도 존재하며 CCG 내에서는 그를 향한 비난은 많다.
전투기술은 아리마로부터 직접 지도를 받았으며 백단익상과 금목서장을 수상한 것으로부터 그 실력은 상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쿠인케 조작뿐만 아니라 체술도 뛰어나며 무기를 가진 쿠인쿠스반 몇 명을 맨손으로 제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