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스톰 서머너
Storm Caller , ストーム・サモナー
최근수정 2022-03-25 00:01:25
대표작
유저평점
5.75
마스터평점
랭킹: 70491위 -65 인기도: 58 프리미엄: 15 감정가: 10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성별 : 알수없음
생일 : 
키/몸무게 : 

공식 OCG

이 카드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 이외의 사이킥족 몬스터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한 상대 몬스터는 묘지로 보내지 않고, 상대의 덱 맨 위에 놓을 수 있다. 이 카드가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를 덱 위로 되돌리는 효과가 강력하긴 한데, 정작 자신에게는 적용이 안된다(…) 전투를 할만한 다른 사이킥족이 없다면 바닐라나 다름없다는 것. 그런 주제에 공격력이 상급 표준인 2400에 이르지 못하여 전투에서 아주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그래도 일단 필드에 자리잡고 잘 지키면서 사이킥족 전개에 성공하면 상대의 행동을 꽤나 봉쇄할 수 있으므로 써볼만한 건덕지는 있다. 상대 드로우도 실질적으로 막히고 묘지도 안 쌓이고 리크루터도 봉쇄할 수 있다. 좀 힘들지만 스톰 서머너 둘이 모여있으면 서로에게 효과가 적용되어 자신들도 덱 위로 되돌리는 효과를 쓸 수 있게 된다. 다만 효과로 파괴되면 자신의 공격력만큼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는 디메리트가 너무 치명적이다. 이건 묘지에 가있을때의 공격력을 참조하므로 어떻게 대미지를 줄일 수도 없고 항상 2300의 고정적인 대미지를 받게 되는데, 이때만큼은 이 미묘한 공격력이 굉장히 높게 느껴질 것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디바인이 아포트를 써서 소환했다. 공격을 했는데, 막혔고, 이후 칼리가 소환한 지박신에게 폭살당했다. 현실에서의 대우처럼 여기서도 취급이 안 좋다.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