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루시는 가장 강력한 보안을 가진 거부조차도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세계적인 범죄자이다.
변장과 탈출, 속임수와 마술의 대가. 봤다고 생각한 순간 사라졌을 것이고, 잡았다고 생각한 순간 손아귀에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을 것이다, 범죄에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천재이기도 하다. 마술, 체조, 육상 등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의학, 보안, 심리학, 연금술 분야에서 박사 학위를 가졌다. 비록 박사 학위증에 적힌 이름은 제각각이지만 말이다. 범죄자들 사이에서는 범죄의 신으로 통하며, 이 때문에 루시를 사칭하는 잡범들도 많다.
오로지 스릴과 재미만을 위해 범죄를 저지르며,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범죄의 패턴과 경중도 제각각이다. 루시가 잡힐 듯 말 듯 왠지 모르게 눈에 띈다면, 그건 놀고 싶은 날이라는 것. 놀 기분이 아닐 때는 범죄가 일어났는지도 아무도 모르고 지나갈 때도 있다. 루시가 범죄 행위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술래잡기의 스릴과 혼돈의 짜릿함. 이런 루시를 잡기 위해 끈질기게 동분서주하는 정의로운 영웅은 그 재미를 극대화해준다고. 화려한 언변으로 영웅들의 판단력을 흐리고 혼란스럽게 만드는 즐거움은 덤. 물론 재미있었다고 해서 훔친 돈이나 물건을 돌려주는 건 아니다.
루시에 대해 알려진 것은 극히 드물다. 나이도, 과거도, 심지어는 '루시'라는 이름조차도 본명인지 확인된 바가 없다. 루시가 지금의 괴도가 된 것에 대해 불우한 어린 시절이나 사회의 부조리함이 원인이 되었다고 제시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루시 스스로는 이런 분석을 상당히 즐겁게 비웃는다. '내가 아닌 다른 것이 나를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건 대단한 착각'이라는 것. 나는 그저 이게 재미있을 뿐인데!
재미를 위해 모든 것을 거는 범죄자인 것에 비해 농담은 잘하지 못하는 편이다. 범죄 행위의 그 순간 회심의 농담을 날리고 싶어 하지만 왠지 언제나 앞뒤가 잘 맞지 않는 농담을 하게 된다. 기발하다고 생각한 농담이 있어도 전달에 꼭 실패한다. 이 때문에 팽팽한 긴장의 순간이 약간 식어버리면 기분이 몹시 상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