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Mk.99은 한때 일괄 폐기되었던 부유성의 전투용 안드로이드 중 유일하게 남아있는 가용 전투형 안드로이드이다.
전투형 안드로이드는 부유성을 방호하는 영웅들의 화력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던 전투 개체로, 잔여 동력을 순간적으로 끌어모아 적에게 쏟아부어 강력한 포격을 가할 수 있다. 자유로운 비행이 가능하지만 원격 충전을 지원하는 부유성 이외의 공간에서는 동력 보존을 위해 비행을 최소화해야 한다. 탑재된 자체 동력 충전 기능도 그 소모량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돌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최저한의 행동 제한이 적용되어 있으며, 덕분에 일꾼형 안드로이드보다 능동적인 판단을 내리고 행동할 수 있다.
과거 부유성에서 상용되었던 전투형 안드로이드 중 한 개체였던 Mk.2가 타락하여 부유성의 안전을 위협하게 되자, 안드로이드 협회는 해당 기종의 모든 개체를 일괄 폐기하고 더 생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당시 막내 안드로이드였던 Mk.99은 일종의 'B급' 개체였던 탓에 유일하게 폐기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었으며, 안드로이드 협회에서 영웅들만으로 부유성을 보호할 수 없다고 판단한 지금에서야 긴 잠에서 깨어나게 되었다. 오래전 부유성을 방호하던 전투형 안드로이드에는 못 미치는 사양이지만 이제는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어버린 것.
Mk.99을 깨워내며 또 다른 Mk.2 사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부유성의 안드로이드에게는 다음과 같은 안드로이드 3원칙이 적용되었다.
- 제1원칙. 안드로이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부유성이 위험해 처했을 때 모른 척 해서는 안 되며, 부유성을 지킬 의무가 있다.
- 제2원칙. 제1원칙에 위배되지 않는 한, 안드로이드는 마음에 들지 않는 명령은 무시해도 된다.
- 제3원칙. 제1원칙과 제2원칙에 위배되지 않는 한, 안드로이드는 챔피언 소드의 주인을 지켜야 한다.
안드로이드 협회에서는 제2원칙으로 안드로이드마다 개성이 발현될 것이라고 기대했으나, 어찌 된 일인지 모든 안드로이드에게서 공통으로 '일하기 싫어하고, 가능한 한 농땡이를 피우려 한다'라는 특징이 생겼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부유성 위기 대응 프로토콜 레벨 9가 발동될 때까지 눈을 뜰 필요도 없는 Mk.99은 가장 편한 보직을 가진 것으로 유명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