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본명: 미야노 시호.
코드네임: 셰리.
가족: 아빠 미야노 아츠시, 엄마 미야노 엘레나, 언니 미야노 아케미.
현재 나이: 7세.
본래 나이: 18세.
직업: 검은 조직 제약 담당(과거), 초등학생.
인물 유형: 조력자, 다크 히로인.
CV
하야시바라 메구미.
상세 정보
"검은 조직"의 前 멤버이자 조직내에선 간부 클래스였다. 코드 네임은 셰리.
조직이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었던 독약인 "APTX4869"의 개발에 관련된 과학자였지만, 시험 단계의 약을 조직이 무단으로 인체에 투여하는 행위에 신물을 느끼며 유일한 육친인 언니, 미야노 아케미가 10억엔 강탈 계획에 말려들어 조직에게 살해당하여 그 이유를 조직에게 물어봐도 아무 말도 듣지 못했기 때문에 진실을 알때까지 APTX4869의 연구를 중단한다는 대항 수단을 내밀지만, 도리어 조직의 가스실에 감금당하고 만다. 이때 언니와 마찬가지로 자신도 살해당할 것을 각오하며 숨겨 가지고 있었던 APTX4869를 복용하여 자살을 시도하지만, 운좋게도 쿠도 신이치와 마찬가지로 몸이 유아화되어 조그마한 구멍으로 탈출하였다.
조직이 행했던 쿠도가(家)의 조사에서 신이치의 습격 직후에 있었을 터인 장롱내의 아동복이 두 번째 조사 때에는 모두 없어진데다가 약의 시험 단계의 테스트에서 유아화한 쥐가 딱 한 마리 존재했다는 사실에서 신이치의 실종 이유가 유아화로 인한 것이 아닐까 추측하였다. 이때문에 똑같이 유아화한 처지인 신이치를 의지하여 쿠도가로 향하지만, 그 문 앞에서 쓰러져있었던 걸 아가사 히로시가 구조하여 보호한다.
그 이후에는 정체를 들키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하이바라 아이(홍장미)라는 가명을 대고 에도가와 코난과 마찬가지로 테이탄 초등학교 1학년으로 편입하지만, 소년 탐정단에 반쯤 강제로 입단하게 된다. 처음에는 탐정단 멤버와 거리를 두는 태도를 유지하였지만, 후에 상당히 친해지며 주위의 영향도 있어서인지 다소 밝고 감정표현도 풍부하게 변화해간다. 한편으로, 아가사 댁에서 지내며 지하 연구실에서 APTX4869의 해독약을 계속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