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닌자 등록번호: 002300.
생일: 10월 27일(전갈자리).
연령: 50세→54세→69~70세.
신장: 179cm → 172cm.
체중: 63kg → 57kg.
혈액형: B형.
성격: 냉소적, 잔인, 오만 → 여유.
좋아하는 음식: 달걀.
싫어하는 음식: 차가운 음식.
싸워보고 싶은 상대: 2대 호카게.
닌자 학교 졸업: 6세.
중급 닌자 승격: 12세.
취미: 금술 개발.
CV
쿠지라.
상세 정보
지라이야, 츠나데와 함께 "전설의 3닌자"라고 불린다. 前 나뭇잎 마을의 닌자였으며 소리 마을의 창설자. 수행 시절은 지라이야, 츠나데와 함께 후에 3대 호카게가 될 사루토비 히루젠의 제자였다. 어린 시절부터 닌자로서의 재능은 뛰어났으며 수 십년만의 수재로서 장래가 기대되는 존재였다. 그 실력은 닌자의 영역을 뛰어넘은 곳도 있었으며 천재로서 각국에 이름을 날린 하타케 카카시조차도 대치했을 때는 살기만으로 자신의 죽음을 떠올려버렸을 정도.
목적을 위해서는 그 어떠한 희생도 개의치않는 잔인한 성격의 소유자지만, 부하에게는 카리스마 있는 존재로서 지지받고 있다. 성별은 남성이지만, 여성적인 말투로 말한다(화가 나면 약간 거친 말투가 될 때도 있다). 어린 시절에는 평범한 말투였는데 왜 여자같은 말투가 되었는지는 불명이다. 오로치마루가 원하는 것이 우치하 사스케의 육체라는 것을 알게 된 츠나데는 그를 "변태"라고 형용한 적이 있다.
삼닌자로서 닌자의 정점 중 한 사람으로 군림했던 그였지만, 우치하 이타치가 자기보다 강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지라이야에게는 상성의 문제인지 이타치가 "키사메와 두 명이 싸워서 결과가 좋아도 무승부일 것이다" 페인조차도 "정체를 몰랐다면 졌다"라고 말했기 때문에 실제로 이 세 명 중에선 누가 가장 강한지는 불명이다. 아카츠키는 오로치마루때문에 고생을 했기 때문인지 아카츠키와 오로치마루 사이의 관계는 험악하다.
"닌자란 인술을 다루는 자"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술법의 개발이나 습득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 모든 술법을 알기 위해서는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사고방식에서부터 노화나 수명이라는 한계를 초월하기 위해서 "불로불사"의 연구에 몰두, 그리고 나뭇잎 마을을 탈주한 후에 자신의 정신을 다른 사람의 육체로 옮기는 술법은 "불시전생"을 개발하여 사실상 불로불사를 가능케 만들고 있다.
사스케를 미래의 자신이 될 그릇으로서 편애하고 있으며 사실상 제자로 삼고 있다. 나루토와 격하게 싸운 후에도 사스케와의 약속을 지켜서 수행에 어울려 주는 등 의외로 뒷바라지를 잘 봐주는 면도 있다. 또한, 카부토도 부하로서 상당히 신뢰나 정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다. 나뭇잎 마을에 있었을 당시의 제자로서 미타라시 앙코가 있지만, 마을을 탈주했을 때 결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