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19731214 키/몸무게 :
초현실적인 현상을 몸소 느끼는 탁월한 오감을 가진 형사
경장 경력이 1년 밖에 되지 않았을때 팀으로 끌려왔다. 잠뜰이 처음 경찰서에 왔을 때 진급식을 끝내고 인수인계를 받고 있다가 사건 현장으로 끌려나갔다. 이때 덕개의 영적 존재들이 등장하면서 잠뜰 경위와의 미래에 대한 예언을 이야기하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ep2에서 김유진 사건으로 인해 S.O.S.의 팬이 된 모양인지 6화에서부터 그런 모습을 보여줬고 7화부터는 정식적으로 팬의 이미지를 보여주며 그 중에서도 리버의 팬임을 입증했다. 그래서인지 S.O.S가 피해자인 8화에서는 공룡과 라더와 뒤늦게 회의실로 왔을때 사건 신문지를 구겨서 왔을 만큼 분노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1997년의 스토리를 담은 쯔꾸르 게임의 내용에 의하면 공룡이 경사로 진급하면서 혼자만 진급못한 덕개를 놀려대는 탓에 골머리와 속을 썩히고 있다. 그리고, 무연동 일대에서 남은 흔적을 조사하고 있다고 한다. 전부 치워놓아서 아쉽다고.
여담으로 잠뜰에게 20년 전 일어난 묻지마 살인사건에 대해 아는 게 있는지 묻는다. 잠뜰은 모르겠다고 답했고, 덕개는 아쉬운 듯한 반응을 보였다. 그 묻지마 사건은 외전편에서 레쏘와 우재가 조사중이던 시골에서 발생한 묻지마 연쇄 살인사건이다. 시즌 2가 나오거나 쯔꾸르 게임의 업데이트가 가능한다면 이 사건이 메인 에피소드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