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나이: 23~24세.
신장: 185cm->190cm->204cm.
체중: 115kg.
머리색: 흑발/백발 브릿지.
눈동자색: 다갈색.
무기: 드래곤 슬레이어, 광전사의 갑주, 석궁, 대포포신이 내재된 의수, 투척 나이프, 작렬탄.
CV
이와나가 히로아키.
상세 정보
베르세르크의 주인공. "검은 검사"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오른쪽 눈과 왼쪽 팔을 잃은 온몸이 상처투성이인 검사. 흑발흑안(애니메이션에서는 다갈색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목덜미에 "제물의 낙인"이 새겨져있기 때문에 악령, 요마에게 목숨을 노림받으면서 고드핸드와 사도를 향한 복수심을 원동력으로 각지를 방랑하고 있다. 가열찬 싸움 속에서도 캐스커를 "지키는 것"과 그리피스에게 "도전하는 것"을 자신의 영혼에 새긴다.
"드래곤 슬레이어"라는 이름을 가진 가츠의 키보다도 더 크고 두꺼운 마치 철괴와도 같은 대검을 등에 메고, 왼쪽 팔에는 대포를 넣은 철제 의수를 장착하고 있다. 검은 검사라는 이명의 유래인 검은 갑주와 망토를 언제나 두르고 있다. 그외에 연발식 석궁과 투척 나이프, 작열탄 등의 무기도 휴대하고 있다. 육체는 매우 굳건하며 거대한 검을 한쪽 손으로도 가볍게 히두르고 온갖 무거운 무장을 몸에 두르고도 경쾌한 동작도 가능하며 반사신경과 동체시력 등 신체능력 전반이 매우 뛰어나며 전장에서 쌓아올린 임기응변의 기술도 매우 뛰어나다. 인간같지 않는 전투력과 광기를 띤 싸움방식때문에 사도들조차도 두려워하는 존대가 된다.
용병단 시절에 덮쳐진 트라우마가 원인이 되어 누군가가 친근하게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며, 검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진정되지 않는 모양이다. 어린아이에게 적의나 살의를 드러내려하면 격렬한 구토감에 사로잡히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