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 여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연령: 17세 →18세.
신장: 168cm.
체중: 54kg.
생일: 7월 21일.
쓰리 사이즈: B 102(J컵)/W60/H89.
종족: 전생악마(타천사와 인간의 혼혈).
계급: 중급 악마.
이명: 천둥의 무녀, 뇌광의 무녀.
CV
이토 시즈카.
상세 정보
하이스쿨 DxD의 히로인 중 한 명. 쿠오우 학원 고등부 3학년이며 오컬트 연구부 부부장. 악마로서의 계급은 중급악마. 타천사와 인간의 혼혈이며 아버지는 타천사의 조직인 "신의 아이를 지켜보는 자"의 간부인 바라키엘, 어머니는 "5대 종가"의 신사의 딸, 히메지마 슈리. 사촌언니로 히메지마 스자쿠, 육촌으로 타천사 진영 소속의 이쿠세 토비오가 있다.
일본풍의 미소녀이며 쿠오우 학원에서는 리아스와 함께 "쿠오우 학원의 2대 누님"이라고 불린다. 어린 시절 슈리가 타천사와 이어진 것을 별로 좋게 생각하지 않는 친족에 의해서 자택을 자객에게 습격당하여 어머니를 잃는다. 이 습격 사건이 계기가 되어서 "타천사"라는 존재 그 자체를 기피하게 되고 집을 뛰쳐나와 히메지마 본가에서 보낸 자객에게서 벗어나며 슈리로부터 배운 제령술이나 번개의 힘을 사용하면서 식량을 얻어 1년 반에 걸쳐 각지를 방랑하였다. 10살 때 리아스와 만나 히메지마 종가와 그레모리가가 약정을 나눔으로서 목숨을 노림받는 건 끝났으며 중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악마로 전생하였다는 과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경위로부터 아버지인 바라키엘과는 10년 가까이 소원한 관계이며 재회했을 땐 서로 눈도 마주치지 않을 정도로 갈등은 깊었지만, 내심으론 아버지를 아직 사랑하고 있다.
마력을 다루는 능력이 뛰어나며 전투에서는 번개를 조종하여 공격하는 기술 계열의 위저드 타입. 게다가 타천사로서의 힘을 해방함으로서 번개에 빛의 힘을 더하는 것도 가능하며 작중의 등장인물들로부터는 이러한 전투 스타일로부터 "뇌광의 무녀"라는 이명으로 불리고 있다. 전투력은 리아스에 필적하지만, 마력을 다루는 능력은 뛰어난 한편으로 근접전투는 서툴기 때문에 "여왕"의 말이 가지고 있는 "기사" "승려" "전차"의 특성 중에서 "승려"와는 상성이 좋지만, "전차" 속성의 악마와는 상성이 나쁘다.
리아스와는 대조적으로 평소엔 온화한 성격이지만, 리아스로부터는 "궁극의 S"라고 불리며 전투시에는 평소의 얌전한 모습과는 달리 공격적인 일면을 보인다. 이러한 S의 소양은 어머니인 슈리로부터 이어받은 것이며 아버지인 바라키엘로부터는 M의 소양도 이어받아 잇세에게는 M이 되는 경향이 있다(단, 잇세를 기습공격하거나 기척을 없애서 가까이에 다가가는 등 완전한 M이라고는 말할 수 없는 면도 있다). 한편으로 어린 시절 습격 사건의 트라우마로부터 정신적으로 약한 면도 있다. 좋아하는 타입은 "무슨 일이 있어도 일편단심으로 언제나 자신에게 웃는 얼굴을 보여주는 사람"이지만, 그레모리 권속 남자 이외의 남성은 싫어하며 리아스로부터는 "남성혐오증"이라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