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밴쿠버에서 제작하고 EA 스포츠에서 발매하는 종합격투기 게임. 첫 작품 MMA는 선수 초상권만 따서 출시했었다. 그러다 THQ가 도산하자 냉큼 UFC 라이선스를 체결해 UFC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고 있다. 패치나 지원과 같은 업데이트를 잘 해주는 편이다.
실제 UFC 경기가 치러지고 난 후 경기 결과에 따라 선수들의 능력치 수정이 되며 발매 당시 게임에 없던 선수들도 조금씩 추가된다. 시리즈가 바뀌지 않는 이상 초기에 등록된 선수 중 현재 UFC를 떠난 선수라고 해도 억지로 빼거나 하지 않는다. 매니아층이 확실하긴 하지만 게임 자체에 쉽게 입문하기 힘든 게임 중 하나다.
종합격투기에 대한 이해도도 어느정도 중요하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조작이 쉽지 않고, 스테미너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보통의 격투게임을 생각하고 무턱대고 공격해댔다간 스테미너 관리를 못해서 내가 조작하는 선수가 급격하게 느려지고 순식간에 카운터를 맞고 초살 당하기 쉽다. 거기다 클린치/그라운드 방어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이라 대처를 못할 경우 줄곧 그로기 상태에서 허우적대기 일수거나 파운딩 맞고 피떡되기 쉽다. 오죽하면 온라인 퀵 게임에서 그라운드 한번만 끌고 가도 바로 랜뽑하는 유저들이 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