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에드워드 엘릭
Edward Elric , エドワード・エルリック
최근수정 2022-09-12 23:18:12
유저평점
9.48
마스터평점
랭킹: 240위 -1 인기도: 1,116,462 프리미엄: 15 감정가: 200,963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성별 : 남성
생일 : 
키/몸무게 : 

프로필

출신지: 아메스트리스국 리젠블.

생년월일: 1899년 겨울.

연령: 15세.

좋아하는 것: 스튜.

싫어하는 것: 로이 머스탱, 우유.

직업: 국가 연금술사.

 

CV

박로미.

 

상세 정보

강철의 연금술사의 주인공. 통칭 "에드". 사상 최연소로 국가 연금술사의 자격을 얻은 천재 연금술사이자 그 강철 의수, 의족의 모습을 본따 "강철"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본래는 오른손잡이이지만, 오른팔을 잃고 오토메일을 착용하고나서는 세세한 동작은 왼손으로 한다. 연금술사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어린 시절부터 남동생인 알폰스 엘릭(알)과 함께 연금술의 초보적인 기술을 독학으로 습득, 재능의 편린을 보인다. 5살 무렵 어머니가 돌아가시고나서 남동생과 함께 인체연성으로 어머니를 되살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9세 무렵 두 사람의 스승인 이즈미 커티스 아래에서 연금술을 배운 후에 귀향하여 11세의 나이로 인체연성을 시도하지만, 실패. 실패의 대가는 너무나도 컸다. 에드는 왼쪽 다리를 알은 육체 자체를 잃었다. 그리고, 에드는 알의 영혼을 연성하기 위해서 대가로서 오른팔마저 잃고 만다.

깊은 절망에 빠진 에드였지만, 머스탱 중사(당시)의 권유로 국가 연금술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그 이후에는 잃어버린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기계 의수와 의족인 오토메일로 바꾸고 12살의 나이로 국가 연금술사의 자격을 취득. "각오를 굳히기 위해서" 자신의 집을 태우고 잃어버린 팔다리와 남동생의 육체를 되찾기 위한 방법(현자의 돌)을 찾기 위해서 알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

에드가 집을 태운 것은 국가 연금술사 자격 취득 후인 1911년 10월 3일.

성격은 일반 상식은 가지고 있되 난폭하며 우악스럽다. 골목대장같은 느낌이며 잔머리를 잘 굴리고 다른 사람에게는 용서없다. 자기중심적인 성격이며 직선적인 성격. 회상에 따르면 어린 시절부터 이미 제멋대로이며 비뚤어진 성격이었다. 한편으로는 학문에 관한 자세는 매우 진지한 노력가이자 인정가이며 정의감이 강하고 타인을 생각해주는 마음도 있고 총합하여 섬세하고 감수성이 강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알이나 윈리 등 자신의 소중한 사람에게 위해를 가하려고 하는 자들(혹은 가한 자들)에게는 격렬한 분노를 표현하며 즉시 보복행위에 나선다. 어른스러운 태도를 취하며 누구에게도 오만한 태도로 발언하지만, 정신적으로는 아직 미숙.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