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제작 : 제임스 건 러닝타임 : 123분 등급 : 12세 상영일: 2014.07.31 장르 : 액션,코미디,판타지,공상과학 홈페이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7857
배경
시간적 배경 : 현대(2014년)
공간적 배경 : 우주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97857
줄거리
자칭 전설의 무법자 스타로드,
그러나 현실은 우주를 떠도는 그저그런 좀도둑에 불과한 피터 퀼(크리스 프랫).
뜻하지 않게 갤럭시의 절대악 타노스와 로난의 타겟이 된 그는
감옥에서 만난 암살자 가모라(조 샐다나), 거구의 파이터 드랙스(데이브 바티스타),
현상금 사냥꾼 로켓(브래들리 쿠퍼)과 그루트(빈 디젤) 콤비와 불편한 동맹을 맺고 일명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결성한다.
범상치 않은 화려한 과거를 지닌 이들이 과연 120억 명의 운명을 구할 유일한 희망이 될 수 있을까?
흩어지면 무법자, 뭉치면 히어로. 차원이 다른 마블의 새로운 세계를 목격하라!
스포일러를 포함한 자세한 줄거리 : https://namu.wiki/w/%EA%B0%80%EB%94%94%EC%96%B8%EC%A6%88%20%EC%98%A4%EB%B8%8C%20%EA%B0%A4%EB%9F%AD%EC%8B%9C(%EC%98%81%ED%99%94)/%EC%A4%84%EA%B1%B0%EB%A6%AC설정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팀 어벤져스가 지구를 무대로 한다면 여기는 우주에서 주로 활약한다. 결성 초기엔 서로 적대적이었지만, 서로의 이익을 위해서 임시로 힘을 합쳤다가 그대로 팀이 되었고 히어로가 되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사이 좋게 체포되고 도망 다니며 '패배자들'이라는 저주를 듣기도 하는 웬 외인구단 같은 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라는 이름도 빌런 로난이 조롱 삼아 붙여준 것이다.
라바저스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우주 범죄 조직. 상징은 '오고르드의 불꽃'(Flame of Ogord). 작중에서는 여러 명의 간부들이 여러 개의 그룹을 이끌고 따로따로 활동하는 방식이다. 대규모의 함대가 있으며 재력도 상당한 듯 하다.
노바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제국. 수도성은 안드로메다 은하계의 잔다르(Xandar)라는 행성이다. 이 때문에 노바를 잔다르라고 부르기도 한다.
성간 항행이 일상화된 문명에 속하는 만큼 구성 종족도 다양하다, 치안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노바 군단(Nova Corps).초반에 난동을 부린 가오갤 일행을 제압한것도 이들. 육상병력은 등장하지 않으며 육공 모두 글 맨위에 있는 제국 문양을 닮은 비행선이 담당한다. 영화에서 주로 활약하는 것은 이들 노바 군단이고, 제국의 전모는 크게 드러나지 않는다.
크리 : Kree.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종족. 개인의 자유보다는 공동체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전체주의적인 색채를 띄고 있으며, 노예 제도까지 존재하는 계급사회이다. 종족 자체가 호전적인데다가 우월주의까지 가지고 있어 자신들에게 위협이 되거나 복종을 거부하는 종족과는 끝을 볼 때까지 싸운다. 그 때문에 노바 제국과는 천 년간 전쟁을 벌이다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점에서 겨우 평화조약을 맺었다.
로난 : 메인 빌런. 크리 출신의 과격파 급진주의자로, 잔다르 파괴를 위해 타노스의 도움을 받고 있다. 거대한 우주선인 '다크 에스터'를 자신의 거점으로 삼고 있으며, 잔다르 시민들 사이에서는 공포의 대상이며 주 무기는 충격파를 발하는 양손 망치다.
자세한 설정은 나무위키와 위키피디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