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제작 : 리 타마호리 러닝타임 : 132분 등급 : 15세 상영일: 2002.12.31 장르 : 액션,스릴러 홈페이지 :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동토의 제국 북한, 그곳에도 평화를 원하는 온건파의 노력은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이 전세게를 위협하고자하는 알 수 없는 세력에 의해 위협받고 세계평화를 위협할만한 초강력 신무기가 등장한다. 이것이 실험되고 있는 아이슬랜드로 가게된 007은 모든 사건의 시발점이 된 강력한 적과 마주치게 되는데.
북한 내 무기밀매 현장에 위장 잠입해 비밀 임무를 수행하던 제임스 본드는 강경파 일원인 문대령과 자오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본드는 자오에 의해 정체가 발각되어 북한군에게 포로로 잡히고, 그와 대결하던 문대령은 목숨을 잃는다. 수개월 후, 제임스 본드는 포로협상으로 풀려나지만 정보누설 혐의로 영국 정보국에 의해 모든 지위를 박탈당한다. 홍콩과 쿠바, 런던 등을 오가며 베일에 싸인 배신자의 정체를 찾아 나선 그는 배후에 자오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음을 직감하고 혼자서 해결하기로 한다.
그러던 중 사건의 열쇠를 쥔 신비의 여인 징크스를 만나고, 전세계를 파멸로 몰아넣을 놀라운 신무기가 개발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에 단서를 추적하던 제임스 본드는 베일에 쌓인 백만장자 구스타프의 존재를 확인하고, 그의 본거지인 아이슬란드의 얼음궁전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자오와 맞닥뜨린 제임스 본드는 구스타프 일당이 개발한 엄청난 위력의 인공위성 이카루스의 정체를 파악한다. 구스타프의 세계 지배 야욕을 확인한 제임스 본드는 최후의 일전을 치르기 위해 징크스와 함께 DMZ로 향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