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제작 : 안드레스 무스키에티 러닝타임 : 134분 등급 : 15세 상영일: 2017.09.06 장르 : 판타지,스릴러 홈페이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4668
배경
시간적 배경 : 현대(1989년)
공간적 배경 : 메인주 데리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4668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A%B7%B8%EA%B2%83(%EC%98%81%ED%99%94)
위키피디아 : https://ko.wikipedia.org/wiki/%EA%B7%B8%EA%B2%83_(%EC%98%81%ED%99%94)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https://www.imdb.com/title/tt1396484/
줄거리
아이들이 사라지는 마을, ‘그것’이 나타났다
살인과 실종사건이 이상하게 많이 생기는 데리라는 마을, 비 오는 어느 날 종이배를 들고 나간 동생이 사라졌다.
형 빌은 ‘루저 클럽’ 친구들과 함께 동생을 찾아 나서고, 27년마다 가장 무서워하는 것의 모습을 한 채 아이들을 잡아먹는다는 ‘그것’이 빨간 풍선을 든 삐에로의 모습으로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빌과 친구들은 공포를 이겨내고 ‘그것’에 맞서 동생과 사라진 아이들을 찾을 수 있을까?
스포일러를 포함한 자세한 줄거리 : https://namu.wiki/w/%EA%B7%B8%EA%B2%83(%EC%98%81%ED%99%94)/%EC%A4%84%EA%B1%B0%EB%A6%AC
등장 인물 설정
페니와이즈 : 그것의 등장인물이자 빨간색 풍선을 들고, 적갈색 버튼을 달고 하수구 속에 서 있는 광대. 바로 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하며 만악의 근원이자 최종 보스이기도 한 그것이다. 빌의 동생 조지를 살해한 장본인이며 주로 아이들의 눈에만 보이는 듯한데, 어른들에게도 보일 수 있긴 한다. 모습을 보이는 건 그것의 마음대로인 듯.인간이 아니라 초자연적인 힘을 지닌 존재이며 광대는 그것이 취할 수 있는 수많은 형상 가운데 하나일 뿐, 본모습은 따로 있으며 광대와는 전혀 닮지도 않았다. 당연히 페니와이즈도 본명이 아니다.
빌 덴브로 : 실질적인 주인공. 동생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을 갖게 되고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
조지 덴브로 : 원작과 마찬가지로 페니와이즈에게 적나라하게 오른쪽 팔이 뜯겨나가고, 고통스러워하며 달아나려 하지만 그것에게 잡혀 끔살당하는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벤 한스컴 : 어린 시절 워낙 비만이었던 탓에 헨리 바워스의 표적이 되었다. 건설 쪽에 재능이 있어 왕따 클럽의 아지트를 만드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헨리 바워스 : 바워스 갱을 이끌고, 루저 클럽은 물론 마을 자체를 공포에 떨게 하는 청소년 소시오패스로 등장한다.
비벌리 마쉬 : 이름의 발음은 '베벌리'가 맞지만 어째선지 '비벌리'로 되어 있다. 굉장히 여성적인 매력을 지녔지만 정작 본인의 성격은 톰보이인 여성으로, 어린 시절 왕따 클럽의 홍일점이었다.
기타 자세한 설정은 나무위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