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잉으로가기
로그인유지
회원가입  |  분실찾기  |  츄잉으로가기
비밀상영작
Himitsu
최근수정 2021-02-27 23:52:27
유저평점
마스터평점
랭킹: -위 인기도: 0 프리미엄: - 감정가: -
모든 디비관리는 HELIX팀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감독/제작 :  타키타 요지로
러닝타임 : 120분
등급 : 15세
상영일: 1999.09.25
장르 : 드라마,로맨스
홈페이지 : https://www.imdb.com/title/tt0211413/?ref_=nv_sr_5

배경

시대적 배경 : 현대

공간적 배경 : 일본

 

홈페이지 

네이버 영화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1371#

나무위키 : https://namu.wiki/w/%EB%B9%84%EB%B0%80(%EC%9D%BC%EB%B3%B8%20%EC%98%81%ED%99%94) 

위키피디아 : https://ko.wikipedia.org/wiki/%EB%B9%84%EB%B0%80_(1999%EB%85%84_%EC%98%81%ED%99%94)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https://www.imdb.com/title/tt0211413/ 

 

줄거리 

스기타 가의 한 모녀가 버스로 이동하던 중 사고를 당해 병원에 후송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딸과 함께 응급실에 실려온 어머니(스기타 나오코)는 죽음에 임박한 상황에서 필사적으로 생존을 갈망했다. 생명이 경각에 달한 상태에서 마침 눈에 띈 것은 옆자리에 누운 채 아직 정신이 돌아오지 않은 딸 모나미의 육체였다. 생존에 대한 열망과 집념은 본의든 그렇지 않든 그녀의 영혼을 젊은 딸에게 빙의시키는 계기로 볼 수 있다. 결국 본체는 죽었지만 나오코 자체는 딸에게 빙의되어 다시 삶을 시작하게 되었다. 남편인 헤이스케의 입장에서는 화를 내기도 그렇고 기뻐하기도 그런 참 애매한 입장이 된 것이다. 나오코는 자기를 위해 딸의 몸을 박탈했다는 죄책감에 눈물을 흘리기도 하지만, 곧 "열심히 공부해서 딸에게 몸 돌려줄 방법 알아보겠다"며 사태를 수습한다. 남편도 이에 동의하고 그 때까지 영화의 제목처럼 스기타 부부는 모나미의 몸은 나오코의 영혼이 깃들어 있는 것을 둘만의 비밀로 한다. 나오코는 밖에서는 모나미로 집안에서는 나오코로 이중 생활을 하며 젊은 모나미로서의 새로운 인생을 산다. 모나미의 똑똑한 두뇌를 이용해 자신의 머리로는 들어가지 못했던 의과대학에까지 합격한 나오코는 이런 생활에 나름대로 만족해한다. 그러나 현실은, 나오코는 딸의 몸을 먹은 업보와 비현실적인 상황으로 친부모에게조차 자신이 모나미로 살아있음을 이야기 하지 못 할 만큼 사실상 죽은 것이나 다름 없는 상황이었고 남편 헤이스케만이 자신의 정체성을 이어주는 유일한 존재였다. 헤이스케 역시 모나미와 나오코가 돌아와 다시 세 가족이 된 것 같은 이상한 행복함을 즐기기도 하지만 그런 모습이 주변인과 헤이스케 본인에게도 낯설게 느껴지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헤이스케는 모나미와 나오코를 모두 인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신도 호감이 있는 딸의 학교 교사가 대쉬를 해와도 가정을 지키겠다는 각오가 훨씬 크기에 일언지하에 거절한다. 이처럼 부부로서의 일상 생활은 지속할 수가 있었으나 가장 중요한 육체 관계가 없는 부부사이가 되어버렸기에 둘은 부부라는 존재감을 확인하기 위해 성교를 시도하기도 했으나 헤이스케의 입장에서 보면 아내가 차지한 딸의 몸은 정체성이야 어쨌든 자신의 딸이기 때문에 성적 접촉 대상으로는 생각할 수 없었고 이는 당연히 무산된다.이런 와중에 나오코에게는 모나미의 몸으로 다니게 된 대학교 선배가 대쉬해오기도 하는 등 모나미로의 생활을 할 수록 점차 남편이 아닌 다른 남자와 친밀한 관계를 갖게 되는 등 가정에 소홀해지게 되고 이에 당혹한 헤이스케가 현장을 급습해서 둘을 갈라놓기 위해 "우리는 우주에서 왔다!"라는 명대사를 날리기도 한다 이런 일련의 상황 속에 나오코는 어떤 굳은 다짐을 품기 시작하고, 그런 와중 기적적으로 모나미의 의식이 언뜻 언뜻 돌아온다. 한몸을 가지고 모나미와 나오코의 의식이 교대로 깨어나면서 한동안 다시 전처럼 행복한 가족관계가 복원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나오코가 깨어있는 시간이 나날이 줄어들게 되고 나오코는 자신이 나오코로서 남아있는 시간이 별로 없을 것 같다는 속내를 털어놓는다. 결국 나오코는 헤이스케와 연애시절 추억이 서려있는 등대에서 마지막 이별을 고하고 눈을 감는다. 다시는 나오코의 의식이 돌아오지 않는 듯 했다. 시간이 흘러 딸 모나미는 사고 당시 죽은 버스기사의 아들이자 라멘가게를 운영하는 청년과 결혼식을 올린다. 아버지는 성숙한 딸을 대견하게 바라본다.

스포일러를 포함한 자세한 줄거리https://namu.wiki/w/%EB%B9%84%EB%B0%80(%EC%9D%BC%EB%B3%B8%20%EC%98%81%ED%99%94) 

 

설정

-원작과는 달리 추리적인 요소가 추리물적 분위기가 거세되어 있다. 그리고 나오코의 심리 상태나 부득이한 행동 등에 대한 경위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이 때문에 영화판 관객들은 원작 독자들과 달리 이 작품의 장르를 로맨스 드라마로 생각하게 된다.

-영화 내용 중에는 '딸을 잃은 슬픔'이라는 부분이 거의 표현되지 않는데, 멀쩡한 딸의 몸을 눈앞에 마주하고 있는 비현실적인 내용 속에서 부성애보다는 나오코가 적극적으로 '모나미로서' 살아가려는 것에 감정이입하여 보라는 의도로 해석된다. 

기타 자세한 설정은 나무위키 참고.

 

Copyright CHUING DB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huinghelp@gmail.com | 개인정보취급방침 | 게시물삭제요청